장안동 30대 후반/여 구강염증, 구강염증이 발생하면 할수록 점점 더 심해지는 거 같아요.

2020.04.30

구강염증으로 인해 고생을 심하게 겪고 있네요. 언제부터인지 툭하면 구강염증이 발생하곤 하는데요. 그냥 넘어간 적도 많지만, 최근에는 이상하게 구강염증이 예전보다 더 심해지고, 통증도 조금씩 오더니, 최근에는 그 상태가 생각보다 안좋아지더라고요. 그래서 구강염증을 치료해야겠다는 생각을 했는데, 어느 병원을 가서, 어떤 치료를 받는 것이 좋을지 해서요, 알려주세요.
  • #구강염증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강기원입니다.

보이는 증상은 구내염을 의심해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구강염증, 구내염과 같은 입안에서 생기는 염증은 통증을 동반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아픈 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어떻게 해서든 빠르게 치료를 하기를 원하지만, 하루 아침에 증상이 나아질 수는 없는 만큼, 최대한 다양한 치료를 한다면 증상을 호전 시킬 수 있게 됩니다.

구강염증은 보통 궤양성, 미란성, 수포성으로 구분을 지어볼 수 있는데요.

입안의 표면이 헐어서 페이는 경우, 표면이 헐지만 흉은 남지 않는 경우, 입안에 물집이 생긴 후 딱지가 생기는 경우 등이 있습니다.

이러한 구강염증은 위열, 간열, 심열, 패열, 신열 등, 열을 다스려 주는 것이 관건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보통은 구강염증이 생기는 대부분은 면역기능이 저하됨으로 인해 발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만성적으로 발생하는 경우 배체트병, 천포창과 같은 질환일 수 있으니, 증상을 의심해보고, 그에 대한 대처를 하는 것이 중요할 수 있습니다.

구내염은 침치료, 한약치료, 온열치료 등을 통해 증상을 호전 시킬 수 있는데요

그와 함께 생활습관도 잘 해는 것도 관건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특히 충분한 수면이 매우 중요하기 때문에, 푹 자는 것도 필요하며, 균형잡힌 올바른 식습관으로 식사를 잘 해준다면 구내염을 극복 할 수 있습니다.

또한 구내염에는 흡연, 음주도 상태를 나쁘게 할 수 있으니, 이런 점을 미리 알아두시고, 치료 및 관리를 해준다면 증상이 더욱 좋아질 수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4.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