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수영구 32/여 생리불순, 생리불순치료를 하면 계류유산 예방 가능할까요??

2019.10.31

20대 때 부터 생리주기가 들쭉날쭉 이었는데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았어요.. 그러다가 결혼을 하게 되고 임신도 했는데 계류유산이 되었어요. 산부인과 가니까 자궁쪽도 안좋고 생리주기도 일정하지 않은데 관리 소홀히 했다고, 앞으로라도 관리를 잘 해야 이런일이 또 없을거라고 하시더라구요.. 그래서 보약이라도 지어 먹을까 하고 있는데 생리불순한약을 지어먹으면 계류유산이 안될까요? (부산 수영구 30대 초반/여 생리불순)
  • #계류유산한약
  • #계류유산보약
  • #생리불순한약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임영권입니다.

생리는 여성의 전반적인 건강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중요한 지표가 됩니다.

특히 생리주기가 불규칙한 경우에는 정상 생리 주기에 비해 가임력이 낮고 미성숙한 난포의 배란으로 수정이 되더라도 계류유산이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지금은 먼저 계류유산 이후에 남아있는 자궁 내에 어혈을 제거하고, 컨디션을 회복하기 위한 치료를 진행하고 이후에 이어서 생리불순을 개선하는 치료를 진행해야 유산이 반복되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생리불순의 원인은 다양합니다.

여러가지 원인에 의해 생긴 호르몬불균형을 교정하고 난소/자궁 순환을 개선하여 정상월경주기를 회복하고 유지시키기 위한 치료과정이 필요합니다.

호르몬제를 복용하는 것은 일시적으로 호르몬을 조절하는 인위적인 방법이기 떄문에, 복용을 하면 일시적으로는 생리주기가 회복되는 것처럼 보일 수 있으나 호르몬 불균형을 더욱 악화시킬 수 있으므로 주의해야합니다.

한의원에서는 개개인마다 서로 다른 체질을 파악하고 생리불순의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이를 해결할 수 있도록 치료 방향을 정합니다.

따라서 자연스럽게 호르몬 불균형을 개선해서 스스로 정상적인 호르몬 분비가 될 수 있도록 치료합니다.

난소/자궁기능을 회복시키고 골반강내 순환을 돕기 위한 한약 처방 함께 전신 기혈 순환을 돕는 침치료를 병행하여 가임력을 높이고 안정적으로 임신/출산까지 하는 것을 목표로 치료합니다.


2019.10.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