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 20대초반/여 수두흉터, 이마 한가운데 어릴 때 생긴 수두흉터 때문에 고민입니다.

2020.07.11

20대 여성입니다! 이마 한가운데 어렸을때 생긴 수두흉터 때문에 고민이예요ㅠㅠ 주변에서 수두흉터는 치료하는데 오래 걸린다는 얘기를 많이 들어서... 평균적인 기간이나 시술 방법 등등 아시는거 있으시면 추천 부탁드려요ㅠㅠ (레이저는 되도록이면 안하고 싶습니다!!)
  • #수두흉터
  • #수두흉터치료
  • #여자수두흉터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정상우입니다.

수두 흉터 치료에 대해 질문을 주셨네요.

수두를 앓은 뒤 피부조직이 손상을 받아 정상적으로 다 회복되지 못하고 패인상태 재생이 멈췄기 때문에 흉터로 남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한번 발생한 흉터는 저절로 회복 되지 않기 때문에 흉터의 모양과 크기, 깊이에 따른 적절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한방에서는 피부 안쪽에 자극을 주어 재생을 촉진하여 새살이 차오르도록 하는 침이라는 시술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침 치료는 흉터 부위만 타겟으로 하기 때문에 건강한 다른 피부는 건드리지 않는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또한, 겉에서 깎아 치료하는 타 시술과는 달리 피부 안쪽으로 시술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시술 후 다음날부터 화장이 가능하고 관리면에서도 매우 간편함 등 일상생활의 불편함이 적은 것이 특징입니다.

수두흉터는 치료기간이 오래걸린다고 알고 계신데 환자 개개인에 따른 재생반응의 차이와 흉터의 크기, 깊이 등을 고려해야겠지만 일반적으로는 여러종류의 흉터 중 가장 치료경과가 좋고 비교적 빠른 시일 내에 치료가 잘 되는 흉터가 수두흉터이니 너무 걱정하지 마시고 흉터를 치료하는 한의원에 내원하셔서 진료 받아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0.07.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