폐경 후 질건조증이랑 불감증 때문에 치료 받고 싶습니다.

2020.12.24

질건조로 문의드립니다. 완경된 이후에 갑자기 질건조 증상이 나타나더라구요.. 원래는 질염증상이 약간 있었는데 갱년기가 오면서 질염증상은 없어지고 질건조증이 생겼습니다.. 부부관계 시 통증도 너무 심하고요. 이 상태가 계속되다 보니 별 느낌도 나지 않습니다. 불감증이라고 해야 하나요? 크림이나 젤 모두 사용해봤으나 별 효과가 없는 것 같아 이제는 치료법을 찾고 있습니다. 질건조, 불감증 증상 치료하면 나아질 수 있을까요..
  • #질건조증치료
  • #폐경후질건조증
  • #강남역질건조증치료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고지은입니다.

완경 후 질건조증이 생겨 문의 주셨습니다.

질건조증으로 인해 부부관계 시 통증이 있고, 관계를 가져도 별 느낌이 없어서 고민이라고 해주셨어요.

크림이나 젤을 사용해봐도 건조증은 사라지지 않아 다른 치료 방법을 찾고 있다고 해주셨는데요.

자궁과 외부를 이어주는 질은 관 모양으로 생겼습니다.

이 안을 촉촉한 점막이 덮고 있는데, 완경 이후에는 점막이 얇아지고 위축되며, 점막을 촉촉하게 해주는 윤활제 역할도 저하됩니다.

이 상태에서 질건조증이 생기게 되는데, 질건조증이 있으면 관계 시 통증이 생길 수밖에 없어요.

이 증상이 오래되면 성 반응도 저하됩니다.

그래서 갱년기를 겪으며 질건조, 성교통, 성불감증이 다같이 나타나는 여성들도 많아요.

한의학에서는 이런 경우 질 점막을 보습할 수 있는 치료를 들어가게 됩니다.

윤활제가 잘 돌면서 질 점막 외부가 다시 촉촉해질 수 있도록 질점막보습치료를 하게 되고, 외음부 주변부, 골반, 복부로의 순환과 기능 회복을 도와드리고 있고요.

질건조증으로 인해 생긴 성불감증이 개선될 수 있도록 성신경복원치료가 들어가게 됩니다.


2020.12.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