갑상선암 수술 후 요양병원 갈까요? (서초동 40대중반/남 갑상선암)

2023.01.28

갑상선 암은 수술 받으면 금방 좋아질 수 있는 건가요? 착한암이라고 불리우던데 그래도 무섭긴 매한가지네요 수술 후 면역관리를 위해서 요양병원을 가는게 좋을까요?
  • #갑상선암
  • #암요양병원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의사 조현욱입니다.

암수술 받게 되면 체력이나 면역력이 떨어지면서 다양한 증상이 나타나게 되어 항암치료를 받는 것도 어려움이 있을 수 있습니다.

본인 스스로나 가족, 주변 지인들이 관리를 해주기 어려운 부분이 있고 갑상선암 수술 후 떨어진 면역력이나 체력을 증진시키기 위해서 요양병원과 같은 2차병원이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갑상선의 경우에도 암이 전이 및 재발의 위험도가 높아 암 발병 후 치료에 있어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게 됩니다.

따라서 요양병원에서는 수술 부위에 대한 염증과 감염을 예방하고, 체력과 기력회복을 돕는 면역력치료와 식단을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갑상선수술 후 요양병원을 선택 시에는 면역력이나 체력을 증진시키는 프로그램을 갖춰져 있고 건강한 식단을 제공해주는 곳을 알아보는 것이 필요합니다.

또한 응급상황이 발생하면 신속하게 대응을 할 수 있는 요양병원을 알아보는 것도 필요합니다.

갑상선수술 후 앞으로 받을 치료를 위해서 떨어진 면역력과 체력을 증진시킬 수 있도록 요양병원을 통해 치료와 관리를 병행하는 것이 암을 이겨내는데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2023.01.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