속이 더부룩하고, 배가 안고파요 (목동 신정동 30대 후반/남 위무력)
2025.02.15
소화가 잘안되면 항상 속이 더부룩해지고, 과식하지 않아도 배가 고프지 않아서 다음끼니를 먹는것이 부담이 됩니다.
하루이틀의 문제는 아니고 자주 있어왔지만, 한달전부터는 유독 증상이 심해서 잘 해결이 되질 않습니다.
약국에서 소화제도 먹어봤고, 내과에서 내시경을 해보았지만, 표재성 위염 외에는 다른 진단이 없어서
운동하고 잘 쉬어보라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식후에 산책을 하면 그나마 좀 나아지지만 여전히 속이 많이 더부룩하고 트림이 나오며 심할때는 신물이 넘어와서 목도 상하는 느낌이 듭니다.
제가 어렸을때부터 소화기가 약했는데, 위무력증일까요?
너무 불편한데 한의원 가면 좀더 좋아질지 궁금합니다.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박영화입니다.
잦은 소화장애와 식욕부진 등으로 너무나 힘이 드실것 같습니다.
어렸을때부터 소화기능이 좋지 못했던 분들은, 심리적인 스트레스나, 체력저하, 과로 등 여러가지 원인으로 위장의 운동기능이 더 현격히 떨어지기도 하며 위장기능이 많이 떨어진 것을 '위무력'이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산책을 하면 그나마 나아지지만 복부팽만, 트림, 위산역류, 목의 불편감 등 여러가지 소화장애가 나타나고 있으므로 치료를 적극적으로 진행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내시경 상으로 약간의 위염 소견만 있었더라도, 위장 운동기능은 좋지 못한 것이기 때문에 이것을 개선하는 치료가 필요합니다.
한의원에서는 무력해진 위장의 운동능력을 향상시키고, 소화흡수력을 높이며, 위장 호르몬의 분비를 촉진하는 한약 치료를 진행하면서, 침, 약침, 뜸, 부항, 향기요법 등 다양한 방법으로 위무력을 개선하고 있습니다.
가까운 한의원에서 꾸준한 치료 받아보시길 바랍니다.
2025.02.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