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는 미녹시딜을 먹으면 탈모 좋아질까요? (강남 30대 초반/여 탈모)
2024.08.02
요즘들어 정수리 쪽이 너무 비어있는 느낌을 많이 받아서 미녹시딜을 먹어보고 싶은데 처방전이 있어야 할까요? 있어야 한다면 어떤 효과나 부작용이 있을까요?
자세히 알아보려 하는데 다들 말이 달라서요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의사 조희은 입니다.
정수리 탈모로 인해 걱정이 많으시겠어요. 먹는 미녹시딜에 대해서 궁금하셨던 부분을 해소시켜 드리겠습니다.
미녹시딜은 원래 고혈압 치료제로 개발되었지만 모낭의 혈류를 증가시켜 모발성장을 촉진한다는 발모효과가 발견되면서 탈모 치료제로도 사용되고 있는데요. 남성의 경우 여성보다 조금 더 용량을 늘려서 복용합니다.
바르는 미녹시딜과 동일한 원리로 작용을 하지만, 체내에서 전신적으로 흡수되는 경구용 미녹시딜이 조금 더 강력한 효과를 보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의 특성과 상황에 따라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는데요. 부작용의 발생 가능성은 먹는 미녹시딜이 조금 더 높습니다.
고혈압 치료를 목적으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심혈관계의 영향이 심박수 증가나 혈압변동 등으로 올 수 있고, 너무 과하게 털이 자라거나 모발이 자랄 수 있습니다.
모든 약에 대한 부작용은 개인마다 다르게 나타나기 때문에 반드시 처방된 적절한 용량과 부작용 여부를 관찰하면서 용량을 조절해야 합니다.
먹는 미녹시딜은 탈모 치료에 효과적이지만 부작용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반드시 개인적인 상황을 고려한 상담이 필요합니다. 스트레스와 고민이 큰 만큼 시간을 내어 안전하고 효과적인 방법을 선택하시는 것을 권장드립니다.
본 답변 질문자님께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4.08.0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