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망막병증에 망막주사 치료가 좋은 방법인가요? (경기 고양시 40대중반/남 망막주사)

2022.08.26

대략 4년 전 쯤부터 당뇨를 앓기 시작했는데 눈이 이상해 안과에서 진료를 해보니 의사 선생님께서 당뇨로 인해 당뇨망막병증이 생긴 것 같다는 말을 하셨습니다. 그래서 큰 병원에 가서 망막전문의를 통해 망막 정밀검사를 받은 후 주기적으로 망막주사를 맞는 것이 좋다고 하는데 이 경우 당뇨망막병증 치료가 되는 것인가요?
  • #당뇨망막병증
  • #당뇨망막병증주사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의사 이종석입니다.

당뇨가 발병된지 오래되었다면 당뇨망막병증이 생길 가능성이 높습니다.

만약 당뇨망막병증이 의심될 경우 진료 받으신 내용과 같이 망막전문의가 있는 안과전문병원에서 망막 정밀검사를 받으시는 게 좋은데요.

최근에는 당뇨망막병증의 치료로 망막항체주사가 사용되고 있습니다.

연령 및 당뇨망막병증 정도에 따라 주기적으로 망막주사를 실시하는데 이와 같은 방법은 질병 진행을 늦추는 용도일 뿐, 치료를 할 수 있다는 개념으로 보는 것은 어렵습니다.

환자 분의 발병 정도를 명확하게 알 수 없지만 가장 먼저 망막항체주사 치료를 진행하고

레이저 치료와 더불어 다른 수술 치료를 진행해야 하는지 담당 전문의를 통해 충분한 상담을 받을 것을 권해드립니다.

당뇨망막증의 경우 발병하면 빠르게 진행되고 증상이 나타나면 진행이 많이 된 상태이기에

시력 저하를 유발할 수 있으며 심할 경우 실명까지 이어질 수 있지만 발견 초기에는 호전 정도가 높으므로 병원에 빠르게 내원 하시기 바랍니다.

치료를 받는 동안 혈당 조절과 같은 당뇨 관리를 철저하게 해주시고

6개월 간격으로 안과 검진을 꼭 받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2.08.26

채널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