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측 귀에 돌발성 난청이 생겼는데 한의원에서 치료 가능한가요? (김포 구래동 30대초반/남 돌발성난청)

2023.03.06

한달 전에 갑자기 우측귀가 잘 안들려서 이비인후과에 가서 검사해 보니 돌발성난청이라고 하네요. 한달정도 약을 먹었으나 아직 청력이 회복되지 않았습니다. 귀가 먹먹하고 이명도 있습니다. 한의원에서 치료가 가능할까요?
  • #돌발성난청
  • #한달된돌발성난청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박상우입니다.

네, 돌발성 난청은 한의원에서도 충분히 치료가 가능합니다. 돌발성난청은 일반적으로 한달정도 지나면 회복가능성이 떨어지지만 그렇다고 포기할 정도는 아닙니다.

한의원에서는 돌발성 난청의 치료를 위해 다양한 방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혈을 보하고 귀주변의 순환을 도와주위기 위해 공진단을 처방할 수 있으며

한약은 청력 손실의 원인에 따라 다양한 처방이 가능하며, 청력 개선을 위한 영양제와 같은 역할을 할 수 있습니다.

침술과 약침은 돌발성난청에 효과적인 경혈에 적용하여 청력을 개선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추나치료나 골타치료는 척추의 비틀어짐을 바로잡고 귀와 목 주변의 긴장을 해소하여 귀의 순환을 도와주어 청력을 개선하는 치료 방법입니다.

소리재활치료는 귀 속에 있는 소리를 듣는 유모세포를 자극하여 회복을 도와주는 치료입니다.

따라서, 한의원에서 공진단과 함께 한약, 침, 약침, 추나치료(골타치료), 소리재활치료 등을 받으면 돌발성 난청의 치료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치료 결과는 개인별로 다를 수 있기 때문에, 정확한 진단과 적절한 치료 계획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전문적인 한의사의 진료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2023.03.06

채널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