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증수치 낮추는 음식/영양제로 455배 커큐민 어때요? (빠른답변 부탁드립니다) (내삼미동 40대중반/여 만성염증 )

2023.06.08

염증수치가 많이 높아서 관리하는 중인데요 염증수치 낮추는 음식도 매일 챙겨먹고 있는데 이번에도 거의 비슷한 수치가 나왔어요 일상적으로도 피로감이 심하고 잔병치레가 많아 힘들기도 합니다 관리할때 염증수치 낮추는 음식 말고도 영양제도 챙겼으면 하는데 455배 커큐민 먹고 만성염증 나아졌다는 분들이 많이 보이더라고요 실제로 도움될지 여쭤보고 싶네요
  • #만성염증
  • #염증수치낮추는음식
  • #내삼미동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약사 정상원입니다.

염증수치 낮추는 음식과 병용하실 영양제에 대해 알아보고 계시는 듯 합니다.

몸 속에 쌓인 만성염증은 혈관질환이나 치매, 당뇨, 암 등으로 진화하는 역할을 해

염증수치(고감도 CRP검사수치)가 3mg/L 이상이라면 염증을 줄이기 위한 관리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 때 규칙적인 생활패턴을 가질 것은 물론이고 충분한 수면, 꾸준한 운동을 실천하시고

항염식품도 충분하게 섭취해주셔야 염증이 완화될 수 있습니다.

항염식품 중에서도 안전하면서도 오래 먹어도 문제가 없는 천연성분으론 커큐민이 있는데요.

연구자료도 다른 성분들보다 더 많고, 국제등급의 수천 개의 임상시험, 논문들이 존재합니다.

이 때문에 2~3년 전부터 전세계가 선호하는 성분 1,2위 안에 들며 특히 미국이나 영국에서 주목받고 있습니다.

다만 커큐민 성분은 흡수율이 매우 낮다는 단점이 있어서 항염효과를 온전히 받으려면 흡수율과 생체이용율이 높은 455배 커큐민으로 섭취할 것을 권장드리고 있습니다.

이는 2세대 미셀화 커큐민에 오메가3까지 함께 구성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데요.

참고로 2세대 미셀화 커큐민은 기존의 커큐민에 미셀구조를 고안해 흡수율을 455배 높이고,

추가로 피페린을 추가해 흡수율을 한 단계 더 높인 것입니다.

커큐민의 효과는 함량에서 나오지 않기 때문에 이를 꼭 고려해서 보셔야 하고요.

실제로도 염증 개선에 효과를 보신 분들 대부분이 2세대 미셀화 커큐민을 섭취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연구도 수천 건에 달합니다.

또한 오메가3는 커큐민과 상호작용을 하여 항염효과를 극대화하는 역할을 하는데요.

미국이나 영국 등의 나라에선 이와 같은 구성으로 먹는 게 트렌드입니다.

가급적이면 이처럼 많은 분들이 효과를 본, 검증된 성분으로 먹는 것이 좋고요.

꾸준하게 이와 같은 구성으로 드시면 만성염증에 도움될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저의 답변이 증상 개선에 도움되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6.08

채널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