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 이후로 가래가 심하게 끓는데, 치료할 방법 없을까요?(동탄역 30대초반/여 코로나후유증가래)

2022.09.16

가래가 되게 묵직하다고 해야하나? 침을 뱉기도 애매하고 삼키기도 힘들고요. 제가 흡연자도 아니고 이런 증상은 한 번도 경험해보지 못하다가 코로나 확진 뒤부터 이러네요..원인이 있을까요?? 그리고 한의원에서는 어떻게 치료 하시는지도 알고싶어요.
  • #동탄역코로나후유증
  • #동탄역코로나후유증가래
  • #동탄역가래치료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한경훈입니다.

코로나 이후에도 없어지지 않는 가래로 인해 힘들어 하고 계시는군요.

더군다나 가래의 점도가 높아서 삼키기도 뱉기도 어려울 정도라니 정말 힘드실 것 같습니다.

가래 배출이 원활하지 못하여 아마 기침이나 인후부의 불편감과 같은 동반 증상도 있으실 것으로 생각됩니다.

코로나 감염 이후에 가래나 기침 등의 호흡기 증상이 후유증으로 남아있는 경우가 흔한데요.

만일 증상이 심하다면 지금 하신 것처럼 우선적으로 검사를 받아 볼 필요가 있습니다.

코로나 이후에 객담(가래), 기침 등이 지속되는 경우는 코로나 감염으로 인한 호흡기 점막의 과민성 때문일 수 있습니다.

코로나 감염시에 염증 반응으로 인해 과민해진 호흡기 점막이 아직 안정화되지 못한 상태인 것인데요.

한의원에서는 코로나 후유증으로 인한 가래나 기침 등의 호흡기 증상에 개인별 맞춤 한약을 처방하고 있습니다.

호흡기 점막의 염증상태를 개선하고, 호흡기 점막에 영양 공급을 도와주는 약재들을 이용해서 약해진 호흡기 점막의 기능을 되살려주는 방향의 처방 구성이 증상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만일 여러 이유로 개인별 맞춤 한약 복용이 어려운 경우에는 호흡기 보약의 대표 처방인 경옥고를 복용하시는 것도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이 외에도 한의원에서는 가래 증상에 알맞은 연조나 과립, 탕약 형태의 상비약을 처방해 드릴 수 있으니 가까운 한의원에 내원해 보시길 권유 드립니다.


2022.09.16

채널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