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류성식도염병원 추천 부탁드립니다.(송파구 30대중반/남 역류성식도염병원)

2023.05.10

목에 뭐가 걸린 느낌도 들고 계속 신물이 올라와서 내과에서 역류성식도염 약을 처방받아 복용해는데 약을 끊으니까 다시 증상이 나타나더라구요.. 오히려 약을 복용하기 전과 비교했을 때 증상이 더 심하게 나타나는 것 같은데 역류성식도염병원은 어디로 가야 좋을까요?
  • #역류성식도염한의원
  • #역류성식도염병원
  • #서울역류성식도염병원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김준명입니다.

역류성 식도염 증상이 있는 경우 가슴 부위의 타는 듯한 느낌이나 통증, 목의 이물감, 신물의 역류, 소화 불량, 잦은 트림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역류성식도염을 일으키는 흔한 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1. 한번에 많이 먹거나 꾸준히 음식을 과다 섭취하는 습관

2. 밤에 야식을 즐기거나 음식물 섭취 후 바로 누워있는 습관

3. 맵고 짠 음식 혹은 기름진 음식(육식, 패스트푸드, 인스턴트) 을 즐기는 습관

4. 고 산도 음식 혹은 고 알칼리성 음식을 즐기는 습관

5. 비만한 체형이거나 임신, 복수로 인해서 복부의 압력이 등대되는 경우

6. 꽉 끼는 허리띠나 거들을 자주 착용하는 경우

7. 식도나 위에 선천 혹은 후천적인 문제가 발생한 경우(식도괄약근 약화, 연동운동감소)

8. 지나친 스트레스로 인한 소화기관의 기능 약화

한의학에서는 탄산, 조잡 등의 병증을 기준으로 역류성 식도염을 치료 하는데 역류성 식도염에 매우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한의학 치료가 역류성 식도염에 좋은 효과가 있는 이유는 동일한 증상을 가졌다 해도 환자의 상태에 따라 처방을 달리하며 개인의 특징에 맞춰 치료를 하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똑같은 신물 역류, 통증 등의 증상이 있다 해도 어떤 환자는 위산 분비가 과도해지거나 폭식, 음주 등의 외부적 자극이 강해서 증상이 발생했을 수도 있고, 또 어떤 환자는 위장의 운동력이 저하되어 음식물의 통과가 지체되면서 역류가 발생할 수도 있는데 이런 경우 두 환자에게 투여되는 처방은 전혀 다른 종류의 처방이 될 수 있습니다.

증상에만 국한되지 않고, 환자 개개인의 신체적 특징에 맞춰 치료를 하기 때문에 병원 치료 등을 통해 잘 낫지 않던 증상들이 한의학 치료로 잘 개선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식도염은 반복되기도 쉽고 증상이 발생하면 많이 고통스러우니 적극적으로 치료를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아래와 같은 생활 관리를 해주시면 치료에 도움이 됩니다.

1. 과식을 피하고 술, 밀가루음식, 맵고 짠 음식, 기름진 음식의 섭취를 자제한다.

2. 고 산도 혹은 고 알칼리성 음식을 피한다.

3. 야식을 줄이고, 식사 후 바로 눕는 습관을 고친다.

4. 비만한 경우 체중을 줄인다.

5. 꽉 끼는 허리띠나 거들을 착용하지 않는다.

6. 충분한 휴식을 취하고 운동, 취미 생활 등을 통해 스트레스를 풀어준다.

평소 생활 관리 등을 잘 하셔도 증상이 잘 낫지 않으시면 한의학 치료를 받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잘 치료 받으시고 건강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5.10

채널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