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중 여드름 이유랑 455배 커큐민 질문드려요! (광주 20대후반/여 인중여드름)

2023.08.05

지금 6개월 째 인중 여드름이 생겼다가 없어졌다가 하는데 왜 이렇게 인중 여드름만 나는걸까요? 인중 여드름이 사라지지 않는 이유 좀 알려주세요 저도 여드름 케어 관련해서 고민이 많아가지고 많이 찾아봤는데 455배 커큐민 먹고 여드름 좋아진 분들 많던데 이건 어때요?? 자세한 답변 부탁드립니다
  • #여드름
  • #여드름관리
  • #인중여드름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영양사 문미란입니다.

계속 되는 인중 여드름 때문에 고민이 많으신 것 같습니다.

먼저 인중 여드름이 나는 이유에 대해 말씀드리겠습니다.

 

인중 여드름이 지속적으로 생기는 경우 여러 가지 이유가 있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인중 여드름이 생기는 이유에 대해 알려 드리겠습니다.

 

지성 피부와 피지 분비: 인중은 다른 부위보다 피지선이 많고 피지 분비가 높을 수 있습니다. 이로 인해 피지가 과다하게 생성되고 피지선이 막힐 경우 여드름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피부 유형은 여드름이 더 자주 발생할 수 있습니다.

 

손으로 자극: 인중은 턱과 입 주변에 위치하여 손이 자주 닿을 수 있습니다. 손으로 자극을 주게 되면 더 많은 노폐물과 세균이 전파될 수 있으며, 이로 인해 여드름이 지속적으로 생길 수 있습니다.

 

악습과 습관: 손으로 인중을 자주 만지거나, 턱을 괴거나, 턱에 엉덩이를 기대는 습관 등이 있다면 여드름 발생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화장품 사용: 인중 부위에 사용하는 화장품이나 스킨케어 제품 중 지성 피부에 부적합한 제품을 사용하면 여드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생활습관과 스트레스: 불규칙한 생활습관과 스트레스는 호르몬 수준 변화를 유발하고 피지 분비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위에 나열된 것 외에도 기타 요인들로 인해 인중 여드름이 지속적으로 생길 수 있습니다.

때문에 확실한 여드름균 관리를 위해선 생활 개선과 더불어 항염 식품을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표적인 항염 식품이자, 오래 먹어도 안전한 천연 항염 성분이 커큐민입니다.

커큐민은 전세계가 선호하는 성분 1,2위 안에 들 정도로 각광 받는 성분인데요.

미국과 영국에서 특히 뜨고 있습니다.

 

커큐민은 이미 누적 연구가 수천 건이고 국제등급의 연구 자료도 다른 성분들 보다 월등히 많은 파이토케미컬 성분입니다.

음식을 통해 섭취할 수 있지만, 입자가 크고 물에 녹지 않는 성질 때문에 효과가 거의 없을 수 있습니다.

 

효과를 제대로 경험하기 위해선 생체흡수율이 높은 455배 커큐민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2세대 미셀화 커큐민으로 미셀 구조로 고안해 물에 잘 녹도록 되어

기존 커큐민보다 45,500%(455배)의 흡수율을 높였고, 피페린도 추가해 흡수율을 더욱 올렸습니다.

여기에 항염 효과를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오메가3까지 더해진 구성으로 상호작용으로 인한 효과 상승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염증 개선에 효과를 본 사람들 대부분 2세대 미셀화 커큐민을 섭취하고 있는데요.

영양사인 제가 봤을 때도 안전한 천연 항염 식품이자 흡수율을 끌어올린 455배 커큐민이

항염 및 여드름균 관리에 탁월한 선택이 될 것으로 보입니다.

 

질문자님도 2세대 미셀화 커큐민과 같은 천연 항염 식품을 섭취하여 여드름 고민이 해결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08.05

채널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