담낭염으로 설사 나오는 증상 어떡하나요? ( 30대 후반/여 담낭염)
2023.12.29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영양사 이지성입니다.
질문해주신 담낭염 설사와 455배 커큐민에 관하여 답변드리겠습니다.
담낭염은 담낭에 염증이 생기는 것으로 감염, 신체손상, 화학물질노출, 만성적 스트레스로 인해 몸에 염증 반응이 나타나는 것인데요.
현재 담낭염 설사 증상의 원인은 아래와 같습니다.
소화 과정의 변화: 담즙은 지방의 소화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담즙 분비가 감소하거나 중단되면, 지방이 제대로 소화되지 않아 지방변이나 설사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소화기관의 자극: 담낭의 염증이나 담석이 소화기관을 자극하여 설사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언급해주신, 455배 커큐민에 대해 확인해보니, 미셀화 공법이 적용되어 흡수율이 455배 높아진 구성으로 확인되는데요.
커큐민의 경우 함량이 아무리 높아도 흡수율을 높이지 않으면 커큐민의 효과를 볼 수 없어, 실제로 염증 및 암이 좋아지신 분들은 대부분 미셀화 공법이 적용된 455배 커큐민을 드시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일반적인 커큐민보다 45,500%(455배)의 흡수율을 높인 미셀화 기술에 피페린까지 추가하여 흡수율이 더 높아진 구성이라고 하네요.
여기에 커큐민과 피페린을 함께 섭취한 인체적용시험 SCI 등급 논문에 따르면 혈중 항산화 효소인 SOD(Superoxide dismutase)의 활성이 향상되고 염증인자인 hs-CRP가 유의적으로 감소되는 결과도 나온 바도 있습니다.
(위 자료 출처 : Clinical Nutrition (2015))
요즘은 455배 커큐민에 피페린과 오메가3가 더해져 흡수율 및 긍정적인 상호작용을 더한 구성이 선호도가 높은데요. 실제로 커큐민과 오메가3의 조합은 미국, 영국을 포함하여 전 세계적으로 각광받고 있는 추세이기도 하고요. 두 성분의 긍정적인 상호작용이 알려지면서 각광받게 되었는데요. 455배 커큐민과 피페린, 오메가3까지 함께 배합된 제품으로 섭취하시길 권해드립니다. 되도록이면 많은 사람들에게 효과가 검증된 제품으로 드시는 것이 좋을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의약품은 아닙니다. 사실 의약품이든 기능성 원료들이 배합된 포뮬라이든 섭취하는 모든 사람에게 동일한 결과가 적용되는 경우는 찾기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개개인의 체질이나 건강상태 등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점을 유념하시고, 증상이 더 악화되셨을 때에는 전문의와 반드시 상담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455배 커큐민을 검색하시면 블로그 등을 통하여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이상 담낭염 설사에 관한 답변을 마무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12.2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