엠에스엠MSM, 콘드로이친 비교 좀요 (위례 50대 중반/여 관절염)

2023.12.29

엠에스엠MSM 먹는것보다 조인트리션 먹는게 더 낫나요? 여기에 콘드로이친 들어있는것 같던데 이게 특별히 좋은 이유가 뭐예요? 엠에스엠MSM이 관절에 좋다고 해서 요새 관절통이 심해 먹고는 있지만 별 효과를 못느끼겠어요 요새는 엠에스엠보다는 콘드로이친 먹는 추세라고 해서 관심이 가긴 하는데..   조인트리션 먹고 무릎이나 손가락 관절염 좋아진 분들이 많더라고요. 이건 왜 좋은건가요? 국가대표 선수들도 먹는 제품이라서 궁금해요   검색해보면 제품이 2개이던데 혹시 엠에스엠MSM 하나만 먹는것보다 이렇게 여러 성분들 같이 먹는게 좋은건가요? 왜 좋다고 하는지 알려주셨음 해요   전문가분이 보시기에 엠에스엠MSM이 나을지, 아니면 이게 나을지 자세히 봐주세요
  • #엠에스엠
  • #엠에스엠MSM
  • #엠에스엠효능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약사 김준영입니다.

엠에스엠MSM과 콘드로이친(조인트리션) 섭취 관련해서 질문 남겨주셔서 답변 드립니다.

 

MSM은 유기 황 화합물로 관절염과 통증완화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는 통증관리가 우선시 되는 단기적 관절염 관리에 도움이 되는 것은 맞습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봤을때는 근본적인 연골문제를 해결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왜냐하면 관절에 염증이 생기는 이유는 관절끼리의 마찰을 줄이고 외부충격을 줄여주는 연골이 소모되어 없어지기 때문인데요. 이를 방치한다면 또 다시 염증과 통증이 생기는 것이라 연골 자체를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볼 수 있습니다.

 

이 때 연골의 구성 성분을 보충해주셔야 하는데요. 연골은 대부분이 수분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수분을 잡아주는 콘드로이친과 2형 콜라겐, 히알루론산이 핵심 성분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이 중 하나만 채우는 것이 아니라 모두를 같이 보충하는 게 중요하고요.

 

특히 콘드로이친은 골관절염에 도움을 주는 성분으로서 요즘 각광받고 있죠. 실제로 관련 연구에 의하면 무릎관절 통증을 느끼는 성인들을 대상으로 콘드로이친을 섭취하도록 했더니 고통의 정도가 감소했다는 것이 밝혀졌고요. 또 다른 연구에서는 손가락 관절염 환자에게 투여 결과 관절염 진행 정도가 더뎌졌다는 결과가 보고되었는데, 이러한 콘드로이친을 포함하여 2형 콜라겐, 히알루론산 등 연골구성성분 자체를 보충하신다면 체내에서 자체적으로 회복되기 어려운 연골이 재생되는데 도움되실 겁니다.

 

(위 내용은 제품 설명에 관한 설명이 아닌 원료 설명입니다.)

 

더불어 질문하신 조인트리션을 확인해보니 뮤코와 릴리버 두 가지 제품이 있었는데요.

 

성분을 봤을 때 뮤코에는 연골 구성 성분인 콘드로이친, 2형 콜라겐, 히알루론산이 모두 들어있네요.

아마 뮤코는 관절염의 근본적인 문제인 소모되는 연골을 채워주기 위해 설계한 제품인 것 같구요.

릴리버는 강황추출물 등이 함유된 것으로 보아 염증과 통증을 당장 케어하는데에 도움되는 제품인듯 합니다.

 

관절 관련 제품들을 보시면 통증 완화에만 초점을 둔 경우가 많습니다만, 실제로 관절통증을 줄이려면 통증만이 아니라 관절과 연골도 같이 관리해줘야 해결될 수 있습니다.

 

조인트리션에는 통증 뿐 아니라 관절과 연골 건강에 필요한 성분들이 다 함유되어 있어 좋은 제품으로 판단이 되고요.

 

본래 이렇게 종합관리식으로 설계되어있는 제품을 보기가 어려운데 두 제품을 같이 섭취하면 관절 건강 관리에 시너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국가대표 선수들이 챙겨드실 정도면 두 제품의 원료 구성이 어느 정도로 괜찮은지를 가늠하실 수 있을 듯 하네요.

 

파이토뉴트리는 꽤 오래된 브랜드인데 연예인 모델 안쓰고 성분에만 집중하는 브랜드로 유명합니다. 자체적으로 원료도 개발하는 회사로 알려져 있죠. 꾸준하게 섭취하신다면 관절 관리에 도움될 것으로 보입니다.

 

더불어 조인트리션을 검색하시면 블로그 등을 통해 더 많은 정보를 확인하실 수 있으니 참고해 주시고요.

 

이상 엠에스엠MSM과 콘드로이친 관련 질문에 대한 답변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3.12.29

채널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