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에 검은 점과 같은 질환 치료방법 (마곡 50대 후반/남 편평사마귀)
2024.03.16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오수정입니다.
해당 사진을 보아서는 편평사마귀로 보입니다.
편평사마귀는 HPV라는 바이러스에 의한 감염성 질환으로, 전염성이 있어 다른 사람에게 옮거나 옮길 수 있고, 인체의 한 부위에서 다른 부위로 퍼질 수도 있기때문에 발견했을 때 빠르게 치료하는 것이 좋습니다.
편평사마귀는 일반적으로 레이저나 침 등을 이용하여 물리적으로 제거를 진행하며, 현재 막 번지기 시작했다거나 번지는 중이라면 면역력 증진을 위한 한약치료를 병행할 수 있습니다. 면역력을 증진시키고 하고 싶으신데 다니시는 병원에서 면역력 증진을 위한 프로그램이 없다면, 한의원에서 편평사마귀 치료와 면역치료를 시도해 보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
한의원에서 진행하는 편평사마귀 치료는 크게 두 가지로 볼 수 있습니다.
1.편평사마귀 제거
: 눈에 보이는 편평사마귀 중 최근에 생긴 것이 아닌 편평사마귀들은 이미 표피층에 자리를 잡고 있어 물리적으로 제거가 필요합니다. 병원에서 레이저로 제거하는 것과 비슷하게 피부에 직접 자극을 주어 편평사마귀를 제거하나 레이저와 다르게 진피층까지 손상되지 않아 습윤밴드를 붙이는 등의 후관리가 따로 필요 없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2.면역치료
: 편평사마귀는 바이러스 질환으로, 제거를 한다고 하더라도 몸에 남아 있던 바이러스가 다시 재발할 수도 있고, 다른 사람에게 재감염되어 편평사마귀가 다시 생길 수 있습니다. 모든 사람이 편평사마귀에 노출이 되지만 감염이 되는 정도는 다양합니다. 그 이유는 각자 면역력의 차이가 있기 때문입니다. 때문에 편평사마귀가 많이 있다면 면역력이 약한 것으로 보고, 편평사마귀 재발, 재감염을 억제하기 위해 면역력을 증진시키는 한약치료가 진행될 수 있습니다. 또한 지금 편평사마귀가 막 번지는 중이라면 현재 면역시스템이 편평사마귀 바이러스에 적절하게 대응하지 못하는 것으로 보고 갯수와 상관 없이 한약치료를 시행할 수 있습니다.
편평사마귀는 그대로 두면 더 번질 수 있고, 치료 후 피부를 재생하는 데에도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으므로 더욱 번지기 전에 한의원에 방문하셔서 상담과 치료를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24.03.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