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편두통, 오른쪽 편두통 원인 퀵 큐민으로 도움되나요? (서둔동 30대중반/여 왼쪽 편두통, 오른쪽 편두통 원인 )

2023.10.29

왼쪽 편두통 원인 오른쪽 편두통 원인!!   편두통 원인 제대로 좀 알고 싶어요   처음에는 왼쪽 머리 편두통만 있었거든요? 왼쪽 편두통이 심하니까 막 한쪽만 지끈거리고 그랬는데 요즘은 왼쪽 오른쪽 할것없이 편두통이 있네요   왼쪽 편두통 원인, 오른쪽 편두통 원인 다 불명이예요 왼쪽머리 편두통은 도대체 왜 생기는건지..   고등학생때부터 편두통에 시달려와서 진짜 고통스럽고 그때마다 편두통 원인을 모르니까 그냥 진통제만 먹었거든요? 근데 이제는 진통제 먹었을때 별 효과도 없어요...   퀵 큐민이라고 이거 먹고나서 편두통이 거의 없어졌다고 하는 분들 많던데 이건 뭔가요?   이름이 커큐민이랑 비슷하긴 하네요 혹시 이거 커큐민인가요? 455배 커큐민 맞는지도 봐주셔요.. 455배 커큐민이 항염효과가 더 좋단 말을 들었거든요   근데 애초에 항염작용이 편두통 원인 없애는데 어떤 도움이 된다는건지도 모르겠어요.. 모르는 게 많아서 전문가분 도움 요청합니다 자세한 답변 부탁드려요
  • #편두통원인
  • #왼쪽편두통원인
  • #오른쪽편두통원인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약사 정상원입니다.

왼쪽 편두통 원인, 오른쪽 편두통 원인 등에 대해 질문 주셨고 항염기능을 하는 커큐민이 어떻게 오른쪽, 왼쪽머리 편두통 완화에 도움이 되는지에 대해 질문 남겨주셨네요.

 

우선 두통은 일차성과 이차성 두통으로 나뉘는데요.

 

<왼쪽 편두통 원인 오른쪽>

- 일차성 두통: 특별한 원인이 발견되지 않는 두통으로 편두통, 긴장성 두통이 해당합니다.

- 이차성 두통: 측두동맥염, 뇌종양, 뇌출혈, 뇌압상승, 뇌염, 근막동통증후군, 약물과용 등이 해당하며 이는 생명을 위협할 수 있어 즉시 전문 의료기관에 방문하셔야 합니다.

 

편두통 원인은 명확히 밝혀진 바 없지만 과도한 스트레스나 과로, 날씨변화, 배고픔, 수면부족 등으로 나타날 수 있고요. 여러 요인들로 인해 두개골 안쪽에 위치한 혈관 및 조직, 뇌경막 등에 염증이 생기거나 강한 압력을 받았을때 편두통이 쉽게 발생합니다.

 

몸 안에 염증이 많을수록 오른쪽, 왼쪽머리 편두통의 빈도나 정도가 심해질 수 있으므로 염증관리를 적극적으로 해주실 필요가 있는 것이고요.

 

항염작용이 뛰어난 식품으로는 강황을 꼽을 수 있습니다. 강황에 함유된 커큐민이 항염 및 항산화 작용이 탁월한 것이 수천 개 연구를 통해 검증된 바 있어 최근 건강 관련 트렌드를 살피면 대표적인 항염 및 항산화 식품으로 강황이 꼽히고 있기도 하죠.

 

그런데 커큐민은 체내 흡수율과 생체이용률 모두 현저히 낮은편입니다. 입자크기가 크고 물에 잘 녹지 않아 친수성인 우리 몸 세포막 통과가 어렵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이러한 커큐민의 단점을 보완한 [미셀화 커큐민]으로 섭취해야 하는데요.

 

이는 일반적인 커큐민 형태에 비해 흡수율을 455배 증가시켰다고 해서 455배 커큐민이라고도 불립니다.

 

질문에 퀵 큐민에 대해 남겨주셨는데요. 퀵 큐민은 앞서 말씀드린 455배 커큐민에 피페린을 더해 흡수율 및 생체이용율을 한단계 더 업그레이드 시킨 2세대 미셀화 커큐민이라고 보시면 되고요.

 

오른쪽, 왼쪽 편두통을 위해 드시는 거라면 퀵 큐민 형태에 오메가3까지 같이 구성된 제품으로 골라 드실 것을 권장드립니다. SCI레벨의 학술지에 실린 임상연구를 살피면, 실제 편두통을 겪고 있는 환자들에게 커큐민과 오메가3를 섭취시켰더니 두통의 빈도와 혈중 TNA-a 수치가 감소했다는 사실이 밝혀졌기 때문입니다.

 

다만 치료제는 아닙니다. 사실 치료제든 연구결과가 확실한 원료이든 섭취하는 모든 사람에게 동일한 결과가 적용되는 경우는 찾기 어렵습니다. 왜냐하면 개개인의 체질이나 건강상태 등이 천차만별이기 때문인데요.

 

이러한 점을 유념하시고, 증상이 더 악화되셨을 때에는 전문의와 반드시 상담받으시길 권해드리겠습니다.

 

이상 왼쪽 편두통 원인, 왼쪽머리 편두통, 왼쪽 편두통, 퀵 큐민 등 질문주신 것에 답변 드렸으니 참고가 되었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3.11.03

채널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