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다실9가 꼭 맞아야 하나요? (부천 20대중반/여 가다실9가)

2023.04.14

고등학생 때 가다실9가 접종을 1회 한 적이 있어요 그런데 그 때는 귀찮아서..진짜 귀찮아서 그냥 안갔는데 이거 총 3번인가 가야 하잖아요 이거 1번 맞은 거로는 효과가 없나요? 성관계는 5년? 전 쯤에 딱 한 번 있었고 이후로는 없었어요 산부인과도 고등학생 때 가다실9가 맞으러 간 적이 전부고요 성병이 있는지도 없는지도 모르지만 일단 불편한 적은 없었고...아픈 적도 없었어요 가다실9가 접종 하는 게 뭐 지원도 있다고 그러는데 지금 저도 가다실9가 접종이 필요할까요? 해도 되나요? 아니면 굳이 안해도 될까요?
  • #가다실9가
  • #부천가다실9가
  • #가다실9가산부인과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의사 정다운입니다.

가다실9가 접종 관련하여 문의 주셨습니다.

답변 드리겠습니다.

가다실9가는 사전 유일하게 예방접종으로 암을 막을 수 있는 백신입니다.

여성에서 사망률이 높은 암인 자궁경부암은, 조기 발견 시 생존율이 93%로 높은 편에 속하며 예방접종의 효과가 매우 높습니다.

즉 가다실9가로 자궁경부암을 조기에 차단할 수 있으며, 자궁경부암과 함께 항문암, 외음부암, 질암, 항문암, 생식기 사마귀를 예방할 수 있으므로 가능하다면 접종을 완료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예방 백신은 이전에 HPV에 노출되지 않은 대상자에게 가장 효과적이기 때문에

가능하다면 성 경험이 시작되지 않는 나이에 맞는 것을 권고하고 있으나

이미 성경험이 있거나 HPV감염 이력이 있어도 다른 유형의 HPV에 예방 효과가 있으므로 접종하는 것이 좋습니다.

만 9-45세 여성과 만 9-26세 남성은 접종 권고 대상이므로

가까운 산부인과에 내원하시어 가다실 9가 접조에 관하여 검사를 해보시기 바랍니다.

말씀 주신 것처럼 가다실9가는 만 15-45세 여성의 경우라면 3회 접종이 가능합니다.

HPV 6형, 11형, 16형, 18형, 31형, 33형, 45형, 52형, 58형을 예방할 수 있으며

외음부 사마귀(곤지름)과 자궁경부 및 외음부 전암성 병변, 자궁경부암, 외음부암, 질암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접종을 위하여 가까운 산부인과 전문의와 상담해 보시길 권유 드립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3.04.14

채널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