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 삐끗 하고 목을 못 움직이겠는데 경추염좌 맞는거죠? 한방병원 물리치료 침 치료 받아야 될까요(포항 30대초반/남 경추염좌 목 삐끗)
2023.05.04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공상은입니다.
목 삐끗 하고 나서 경추염좌가 온 것으로 확인 되네요.
장시간의 고정된 업무 자세는 물론이고 스마트폰의 사용 그리고 운동부족이 일상화된 현대인들의 경우 평소에 목 통증을 달고 산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흔히 목을 삐끗했을때는 삐끗하거나 담에 걸린다고 지칭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경우 목을 움직이기가 힘들고 통증을 동반하기 때문에 불편함을 호소하게 됩니다.
목을 삐끗한 경추염좌의 증상에는 목 근육의 긴장으로 인해서 주변 근육에 광범위한 통증을 동반하게 됩니다. 눌렀을때 심한 통증을 느끼게 되며 목을 앞 뒤로 젖히거나 고개를 돌리는 동작 자체를 하기 어려워 집니다.
대부분은 외상 때문에 발생하게 되는데 외상의 정도에 따라서 심할 경우에는 눈의 피로감 또는 두통까지 유발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 과도한 스트레칭 또는 운동은 오히려 악영향을 끼치게 되며 경추염좌의 경우 근육과 인대 손상이 원인인 만큼 무리하게 움직이지 않는게 좋습니다.
한의학에서는 경추염좌를 낙침이라 하여 목의 연부조직 손상 중 하나라고 인식합니다.
한의원에서는 이러한 통증 완화를 위해 침 치료를 진행할 수 있으며 염좌와 관련된 불편함과 경직을 완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침 치료는 항염증 효과가 있고 순환을 개선하여 근육의 긴장을 줄여 목의 유연성과 운동 범위를 넓힐 수 있습니다.
약물, 물리치료를 병행하여 더 진행하여 목디스크로 진행되지 않도록 초기에 치료 받아보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경추염좌가 발생했다면 방치하지 마시고 가까운 한의원에 내원하시어 적절한 치료를 받으심을 권장합니다.
감사합니다.
2023.05.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