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궁근종수술후생리 통증과 부정출혈이 지속됩니다. (서울 40대 초반/여 자궁근종)
2024.05.18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조선화입니다.
자궁근종수술후생리 통증과 부정출혈 등 증상이 이어져 불편함을 느끼시고 문의를 주셨네요.
질문주신 분의 경우처럼 수술로 혹을 제거하고 난 뒤에도 동일한 증상이 나타나 걱정과 생활에 불편함을 받게 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수술에 문제는 없지만 그 이유는 자궁건강악화의 결과물인 자궁근종이 발생하고 진행되어 온 발병환경과 원인이 해결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자궁근종은 어느날 갑자기 발병하는 것이 아닌 자궁난소가 매달 생리를 하는 과정에서 생리를 통해 배출되어야 하는 자궁내막을 비롯한 어혈과 노폐물이 자궁내에 정체되며 발생하고 진행되어온 질환입니다.
그러므로 병변인 근종을 제거하고 난 뒤라도 수술후 회복과 골반내 환경이 개선되며 자궁난소가 건강하게 생리를 조절하고 배출해 갈 수 있도록 치료하고 노력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치유와 회복의 시간을 고려하지 않을 경우 동일한 문제로 자궁근종이 재발하거나 느끼고 계신것처럼 자궁근종수술후생리 통증과 동반증상들로 삶의 질이 저하될 수 있으며, 가임기여성들에게는 임신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여성들에게 통증없이 건강한 생리는 자궁난소 건강의 중요한 지표가 됩니다. 그러므로 걱정과 고민에 대한 시간이 아닌 편안한 마음으로 발병환경과 원인을 인지하시고 자궁건강을 회복해 가기위한 치료와 노력에 관심을 기울여 가시기를 바랍니다.
자궁근종한방치료가 이러한 과정을 돕게 될 것입니다.
답변이 궁금하신 부분에 대한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2024.05.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