족저근막염 슬리퍼 해결안될때 455배 커큐민 어떄요? (서울 30대후반/여 족저근막염)

2023.07.26

족저근막염 때문에 미치겠네요.. 걸어다닐때마다 고통이어서 검색해보니 족저근막염 슬리퍼나 족저근막염신발도 팔더라고요.  그래서 도움이 좀 되지않을까 싶어 족저근막염 슬리퍼랑 신발 신고 다녔는데 발이 편해지지 않아요.. 치료 받아도 딱 그때뿐이던데..  족저근막슬리퍼 신는것 말고도 다른 관리방법 없는지 알아봤거든요. 족저근막염도 어찌되었든 염증이니까 염증관리를 해야한다는 말을 봤고 저와 비슷한 상황이신 분들이 455배 커큐민 먹고 좀 나아졌다던데 이거 사실일까요?  이거 먹으면서 족저근막염 슬리퍼 꾸준히 신으면서 발 좀 편하게 해주면 괜찮아질 수 있을까요?
  • #족저근막염
  • #족저근막염관리
  • #족저근막염슬리퍼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영양사 문미란입니다.

족저근막염 슬리퍼나 족저근막염신발을 신었음에도 계속해서 일상에 불편함을 느끼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물론 족저근막염 슬리퍼(족저근막슬리퍼)를 신는것도 발을 편하게 하여

발에 무리가 가는 것을 줄여줄 수는 있겠지만, 안타깝게도 족저근막염 슬리퍼를 신는 것만으로는 근본적이고 효과적인 관리가 어렵다는 사실이 입증되어 있습니다. 

 

만성염증은 족부에도 발생 가능하며 이를 방지하기 위해서는 염증관리가 필수적으로 필요하구요.

이에 운동과 식단 관리, 항염제와 같은 다양한 조치가 필요합니다. 

 

이 때 천연 항염성분인 커큐민의 섭취가 도움될 수 있는데요.

커큐민은 안전하고 오래 먹어도 문제가 없다는 것과, 누적연구결과가 수천건에 달하며 임상시험 및 논문에서 항염효과가 검증된 성분이기도 합니다. 

 

족저근막염과 같은 만성적인 염증질환 관리에도 좋아 미국과 영국을 비롯한 전세계적으로 선호도 1위에 등극되기도 했구요. 

 

다만 커큐민은 흡수율이 낮기 때문에 음식이나 차(tea)형태가 아닌

455배 커큐민 형태로 드셔야 항염효과를 볼 수가 있는데요. 

 

이는 미셀화 기술과 피페린을 더해 흡수율을 455배(45,500%)높인

2세대 미셀화 커큐민에 오메가3를 추가한 구성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참고로 오메가3는 커큐민과 병용시 상호작용으로 항염효과가 더욱 높아지구요. 

 

실제로 염증관리에 효과를 보신 분들 대부분이 이와 같은 구성으로 드시니 꾸준하게 드시면서 평소 족저근막염 슬리퍼 착용을 하거나

필요한 경우 물리치료, 스트레칭 등을 겸해 적극적으로 관리하시기 바랍니다. 

 

영양사인 저 역시도 만성적인 염증질환이 있었는데요.

영양학을 공부하던 중 455배 커큐민에 대해 알게 되었고

꾸준히 먹어본 결과 현재는 염증질환으로 더이상 스트레스 받지 않습니다. 

 

질문자님께서도 꾸준히 드시면서 관리하신다면 족저근막염으로 인한 고민 개선에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됩니다. 

 

감사합니다.


2023.07.26

채널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