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구 천호동 64/남 교통사고 한의원치료, 교통사고가 난지 1년입니다. 치료도 열심히 받았습니다. 그런데 아직도 몸이 불편합니다.

2019.10.22

작년 이맘때 교통사고가 났습니다.

저는 신호대기중이였고, 뒤차량이 제차를 뒤에서 박았습니다.

사고후 정형외과에 가서 엑스레이를 찍었는데, 뼈에는 별 이상이 없다고 했습니다.

처음에는 목과 허리가 많이 아팠고, 머리가 아프기도 하고 어지럽기도 했었습니다.

일때문에 일주일은 통원치료를 하다가 머리가 아프고 어지러운 증상이 심해져서 입원을 해서 치료를 받았는데,

차도가 없어서 퇴원하고 다른 병원(한방병원)에서 치료를 받으면서 점차 나아지긴 했는데,

조금만 피곤하면 머리가 아프고 어지러워서 대학병원 신경과를 찾아갔는데,

검사상 아무이상이 없다고 이상한 취급을 하는 기분이였습니다.

그러면서 잠도 잘 안오고, 밤이면 몸도 여기저기 아프고, 어지러운 증상이 생깁니다.

전 몸이 불편한데,

병원에 가면 이제 검사상 이상이 없다고 외상후 스트레스장애 인것 같다고 정신과에 가보라고 하는데,

어떻게 해야하나요?(강동구 천호동 60대중반/남 교통사고 한의원치료)


#교통사고 #교통사고치료 #교통사고증후군 #채찍질손상 #편타손상 #어혈

문상현 원장님
채움과비움한의원 강동점

2019.10.22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문상현입니다.

교통사고로 인한 고통은, 보이지 않는 타박에서 오는 증상부터 직접 충격으로 인한 타박상, 그리고 심리적인 충격에서 오는 증상이 있습니다.

특히 평소 근육과 관절에 이상이 있던 경우라면 더욱 증상이 심하고 오래가서 후유증을 남기기도 하며, 심약心弱한 분들의 경우 외상후 스트레스장애의 증상을 보이기도 합니다.

또한 두부의 타박이 없더라도 뇌진탕의 증후와 뇌진탕후증후군의 증상이 발생하기도 합니다.

이렇게 교통사고로 인한 증상은 심신心身에 고르게 증상을 발생시키는데, 선생님께서는 교통사고후에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증후가 다 발생하고, 아직 후유증에 시달리고 계신 것으로 보입니다.

1년이나 고생을 하고 계신데, 우울과 무기력으로 인한 이차적인 문제가 생길까 우려됩니다.

교통사고후 치료는 증후에 따라 다양한 치료가 필요한데, 보이지 않는 타박(편타손상, 채찍질 손상)으로 인한 어혈瘀血증에는 어혈을 제거하는 한약을 처방하고, 심리적 충격으로 인한 증상에는 응결된 심담心膽의 기운을 풀어주면서 안신安神하는 한약을 처방하면서, 추나요법, 약치및료, 침, 뜸, 부항 등 내원치료를 함께 해주시면 2~3개월이내에 증상이 개선되는데, 말씀하신 내용으로 볼때는 어혈증도 남아있으시고, 안신安神하는 치료도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교통사고 치료를 하는 한의원에 가셔서 꾸준히 치료를 받으시면 점차 나아지실테니, 가까운 한의원에 방문해보시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