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 농성동 20대후반/여 가려움증 알레르기, 허리띠부분과 어깨쪽 날개쭉지나 갈비뼈 부분이 번갈아가며 생깁니다.
2020.01.10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박철은입니다.
...2년 전부터 알레르기 증상이 생길 때마다 양약을 복용하셨는데 임신 준비 중이라 양약 복용이 어려울 것 같아 한의원치료가 가능한지 문의해주셨습니다.
허리띠나 어깨, 늑골 부위에 발생하는 것으로 보아 속옷이나 옷이 조이는 부위에 주로 생기는 접촉성 피부염이나 압박성 두드러기의 일종으로 여겨집니다.
특정 부위에만 발생하는 피부질환은 가장 먼저 피부 자극을 최대한 줄여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피부에 닿는 면적이 넓고 재질이 부드러우면서 압박이 적은 종류의 속옷과 옷을 입어주시길 바랍니다.
건조한 피부와 잦은 마찰에 의해 증상이 악화하기도 하니 해당 부위에 자주 보습을 해주세요.
알레르기 반응은 인체의 면역기능이 질병이나 잘못된 생활습관, 장내 미생물 층의 불균형, 스트레스 등에 의해 망가지면서 악화하기도 합니다.
이를 바로잡기 위해서는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는 안 좋은 식이를 피하고 장내 유익균을 늘려 면역력을 안정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스트레스 관리나 규칙적인 수면도 매우 중요합니다.
가려움이나 발진을 일으키는 독소를 해독하기 위해 약을 먹기도 합니다.
다만 임신 초기에는 태아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기 위해 안전한 한약만 복용하거나 한약 복용 대신 효소생식요법, 침 치료 등을 통해 면역력을 강화하는 치료를 하기도 합니다.
현재 몸 상태나 증상에 따라 치료가 달라질 수 있으니 기회가 되시면 직접 내원하셔서 자세히 상담을 받아보시는 게 좋겠습니다.
문의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2020.01.1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