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30대초반/남 유연증, 입에 침이 자꾸 고여요~ 침이 계속 나와요 왜그런거죠?

2020.03.21

입에 침이 자꾸 고여요~ 한달 전부터 그랬던것 같습니다. 침이 계속 나오는 것은 왜그런건 가요? 침이 자꾸 고이니 삼켜야 하는데 삼키려니 먼가 속도 불편해지는 것 같고 그렇습니다. 미식거리고 소화도 잘안되고 약간 어지럽기도 합니다. 몇번 구토를 한 적도 있습니다. 도움 될 수 있는 방법 있으면 추천부탁드려요~
  • #담음
  • #유연증
  • #침과다분비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신재익입니다.

입에 침이 자꾸 고여요~ 침이 계속 나와요~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 질환을 유연증이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구강 내의 염증, 기계적 자극 이 있는 경우 나타날 수 있습니다.

또한 위 간 이자 자궁 성기로부터의 반사자극이나 신경쇠약, 히스테리 등도 원인이 됩니다.

하지만 이런 경우는 일시적인 타액분비과다인 경우가 많습니다.

반복적으로 임에 침이 고이거나 침이 계속 나오는 것은 대부분 소화기에서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질문해주신분은 구토, 소화불량, 어지럼증, 미식거림 등의 증상도 있었던 것으로 볼때 더더욱 소화기에서 부터 시작된 증상으로 볼 수 있을것 같습니다.

위장기능이 저하되면 노폐물(한의학에서는 담음(痰飮)이라고 합니다)이 생기고 이로 인해 음식을 먹고 있는 상황이 아님에도 불구하고 침 분비가 계속 되는 것입니다.

위장기능을 개선하고 담음을 제거하면 불편감들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먼저 식습관부터 소화에 부담을 주지 않도록 바꿔주세요~

식습관 개선만으로도 많이 개선될 수 있습니다.

그래도 증상이 개선되지 않는다면 가까운 한의원에서 상담받아 보세요~

침, 뜸, 한약, 약침 등의 치료로 위장기능을 회복하고 담음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질문에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3.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