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막힘이 심해요

2018.12.11

선선히 바람이 불어오기 시작하면서 코막힘이 점점 심해지고있어요. 요즘은 많이 쌀쌀해져서 그런지 더한거같아요. 본인도 힘든지 자다가 짜증내고 울고 그래요. 옆에서 자다가 숨쉬는 소리 들으면 한숨만 나옵니다. 너무 안쓰러워요. 이비인후과가서 두번 약 지어 먹었는데 처음 먹을땐 괜찮았다가 두번째는 효과도 없네요. 가습기 틀어놓고자도 새벽까지만 괜찮다가 4시쯤이 고비인거같아요. 가습기에도 무용지물... 숨쉬기 힘들어합니다. 이비인후과에서 축농증이라고 하고 소아과에서는 코감기라고 하네요. 제가 환절기에 건조해서 유전인지...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기호필입니다.

요즘 날씨가 참 많이 쌀쌀해졌지요? 아마 날씨 탓인지 감기환자도 많고, 비염환자들도 참 많아졌습니다.

다들 유치원에 다니는 중이라 평일에는 덜하지만 주말에는 북새통을 이루곤 하지요.

아마 우리 친구도 비염을 가지고 있는 듯 하네요.

이비인후과에서 축농증이라고 했다면 아마도 코 안쪽까지 많이 부어있는 상태로 생각되요.

이런 경우 아이들이 콧물은 나오지 않으면서 코가 많이 답답해지곤 하지요.

가까운 소아전문한의원에서 상담을 받고, 치료를 시작하시는 것이 어떨까 해요.

비염이 있으면 성장과 집중력에 영향을 주는 경우가 많거든요.

단순하게 코질환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수면에도 식욕에도 영향을 주게 되어 결과적으로 성장이 좋지 않은 경우가 많아요.

비염이 계절탓이라고, 유전탓이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계절이 바뀌어도 코가 건강한 아이가 있고요, 엄마, 아빠 비염이 있어도 아이는 건강히 잘 관리할 수 있습니다.

특히 10세전에는 비염의 치료의 경과가 매우 좋기 때문에 어릴적 치료하면 좋습니다.

가까운 소아전문한의원에서 상담하시면 도움을 드릴거예요.

2018.12.11

채널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