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성 전립선염으로 치료받고있는데 엉덩이에 통증이 심합니다. (울산 50대중반/여 엉덩이통증)

2020.08.06

다른말로 만성전립선염이라고 하는질환으로 불리는 것 같습니다

현재 전립선으로만 치료를 받고 있는중인데요

사실 전립선 뿐만 아니라 엉덩이부터해서 허벅지안쪽 의자에 닿는쪽 위주로이런곳도 간간히 욱신거리는 듯합니다

발병은 의자를 잘못앉는 습관에서 비롯된 것 같은데요.

증상이 거의 9년째 이때 회음부 전립선도 증상이 나타난것 같습니다.

엉덩이내부 근육이 이상해진건지 앉을때 약간 뭉쳐있다는 느낌도 받습니다, 앉아보면 엉덩이 근육이 뭉탱이로 왔다갔다 하는느낌이고 사이로 뼈가 찌르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처음에는 점액낭염인지 해서 정형외과에서 주사도 맞고 골반MRI도 촬영하고 했는데 차도가 없었습니다

혹시 내부 근육이 문제가 생긴건지 궁금합니다.

..

만약에 그렇다고 하면 전립선계통은 치료가 필요없는 건가요?

상담 부탁드립니다.


#만성전립선염 #엉덩이통증 #허벅지통증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김경훈입니다.

만성전립선염과 엉덩이와 허벅지 안쪽 통증으로 고민이 많으시겠습니다.

일반적으로 만성 전립선염의 증상으로는 배뇨장애, 통증, 성에 관련한 증상들이 있습니다.

만성 전립선염으로 인한 통증이나 불쾌감은 고환과 항문 사이, 고환, 성기의 끝 부위, 허리 이하의 치골 혹은 방광 부위 (아랫배) 등의 골반 여러 부위에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질문자님께서 말씀하신 회음부, 엉덩이내부와 허벅지 안쪽 통증은 만성 전립선염 뿐만 아니라 심한 허리디스크나 척추관협착증, 고관절 관절와순 파열 같은 질환에서도 나타날 수 있는 증상이므로 검사를 통해 정확한 원인을 찾아 치료를 해야 합니다.

정형외과에서 촬영한 골반 MRI 자료를 가지고 의료기관에 내원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증상에 따라 추가 검사가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바쁘시더라도 의료기관에 내원하시어 상담을 통해 정확한 검사와 진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유드립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행복한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