잦은 자위행위로 어린나이에 탈모가 왔는데 금욕을 하고 있지만 아직도 m자 부위에 탈모가 있습니다. (대구 20대초반/남 탈모)

2020.08.18

선생님 중학교 시절부터 매일 자위로 m자 탈모 6개월간 왔습니다. 탈모량은 움직이거나 만져서 빠지지는 않고 머리 감고 말릴때 30~50가닥 빠지더라구요 탈모가 100가닥 이상 빠져야 탈모라는 사실. 너무 이른나이. 등의 이유로 그냥 두었다가 m자 부위가 빠졌습니다. 이후 열심히 탈모에 대해 찾아보고 공부하여 자위가 문제라는 결론을 내었고 7월 한달 금욕하니 빠지는 범주는 정상으로 돌아왔습니다 빠진부위가 솜털이 굵고 길게자라지만 아직 휑하긴하네요.. 아직까지는 불안하고 애매해서 최소 2달간 더 금욕할 생각입니다 혹시 저같이 자위로 인해 탈모를 겪은 사람은 앞으로 성생활을 다른 사람에 비해 조절할 필요가 있나요 아님 일반적인 20대의 적당한 성행위인 3.4일에 한번씩 해도 되나요 그리고 6개월간 저 정도 속도의 탈모라면 금욕으로 탈모가 오기전의 밀도를 찾을 수 있을지도 궁금합니다
  • #탈모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정보윤입니다.

과도한 자위로 인해 진행이 된 경우는 다른 원장님들도 답변해주셨던 것처럼

신허(腎虛)와 관련이 되며, 성생활을 조절해주시면 더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이미 오랜 기간동안 신허가 지속된 상태라면

금욕만으로는 부족할 수 있으며, 이를 보충하기 위한 별도의 치료가 필요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급성 탈모의 경우

시작 시점으로부터 6개월 이내에 치료하는 것을 최적기로 보고 있으나

정확한 시작 시점이 애매하거나 진행 자체가 심한 경우라면

금욕 만으로는 탈모 진행 전의 모습을 찾기가 어려울 수도 있답니다.

사실 직접 뵙지 않고 남겨주신 상담글만으로 추정해서 말씀드리는 것이기에

정확하지 않을 수 있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

탈모로 인해 걱정이 많으실텐데

최대한 생활관리를 잘 해주시고, 빠른 시일 내에 적절한 상담을 받아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2020.08.19

채널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