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랫동안 왼쪽 반신 저림이 있는데 어떤 검사 부터 받아야 할까요? (해운대 50대초반/남 저림증상)

2020.08.12

반쪽 저림 증세로 문의 드립니다! 왼쪽 손발 다리 왼쪽 가슴 겨드랑이 밑부분 저림 증상이 한 25년 정도 되었습니다! 15살때부터 증상이 나타 나서 군입대전 21세전 에 심장 초음파및 뇌파 갑상선 x-ray등 검사 하였으나 이상소견이 없었습니다 디스크쪽 의심 검사는 한번도 받아보질 못하였습니다! 15세때 저림이 갑자기 일어났습니다! 어린나이에 잠을 자다 일어나면 저림증세에 놀라서 예민한 성격때문에 공황장애까지 겪었습니다! 16세 정도때 한의원 탕약 치료로 증상이 완전히 없어졌으나 학업 문제로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는 문제때문에 다시 재발하여 여태껏 증상이 쭉 이어져왔습니다! 저림 증상이 거의 24시간 매일 수십년동안 일어나서 지금 그려러니 지내고 있습니다.. 왼쪽 부분 팔이나 가슴왼쪽부분 등에 신경통 증상도 자주 있습니다! 운동 잘합니다! 걷기운동등 배변 잘봅니다 담배 피웁니다 술 가끔씩 합니다! 다만 목이 자주 뻗뻗하고 편두통이 자주 있고 목을 돌리면 목에서 소리가 나고 담이 자주 결리곤하였습니다! 요즘은 뒷머리 왼쪽 밑부분 이 바늘로 간혹 콕콕찌르네요! 어디서 무슨 검사부터 받어야되는지 설명좀 부탁 드리겠습니다!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되세요! 답변 기다리겠습니다!
  • #저림
  • #목에담
  • #저림증상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김상돈입니다.

오랫동안 왼쪽 반신 저림으로 불편함을 느끼셨다니 고생이 많으셨겠습니다.

증상이 오래된 만큼 정밀검사를 통해 그 원인을 빨리 찾아보는 것이 우선입니다.

환자분을 직접 뵙지 못해 정확하게 말씀을 드릴 수는 없지만, 우선은 뇌 검사를 통해

좌반신의 증상을 일으키는 문제가 있지는 않은지, 그리고 목과 허리 등 척추에 대한 검사를 통해

팔다리의 증상이 생기진 않았는지에 대해서 검사가 필요합니다.

검사 결과 영상의학적 소견과 환자분의 호소하시는 증상이 일치하는지 우선 진료를 받아보셔야 됩니다.

만약 영상의학적 소견과 환자분께서 호소하는 증상이 일치하지 않는다면, 심한 스트레스가 원인이

되었을 수도 있습니다.

또한 경추의 디스크 탈출로 인한 신경의 압박이 있거나, 경추 주위 척수 자체의 문제가 있는 경우 상지 및 하지로 통증, 저림, 감각저하, 근력저하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습니다.

디스크 및 척수와 같은 연부조직의 문제를 검사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MRI검사가 필요합니다.

하지만 이는 하나의 가능성일 뿐이니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위해서 의료기관에 방문하셔서 정확한 진단 및 치료를 받아 보시기를 권유드립니다.

제 답변이 도움이 되셨나요?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시기 바랍니다.


2020.08.12

채널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