너무 불안해서 아무것도 할 수가 없어요, 불안장애일까요? (마포구 30대후반/남 불안장애)

2021.08.29

저는 계속 불안한게 힘들어요 이제는 정확히 뭐가 불안한지도 잘 모르겠어요 처음에는 하는일이 잘 안되서 스트레스를 받나보다 했는데 이제는 그냥 가만 있어도 누가 쫓아올거 같은 기분 같은게 드는데 제가 죄지은것도 없고요. 이런 불안 증상이 지속되니까 잠도 잘 안오고 늘 피곤하고요. 친구한테 술먹다가 얘기했더니 뭐 별거 아니라는 식으로 얘기하는데 저는 솔직히 이게 계속되니까 이러다 진짜 심한 정신병 오는거 아닌지 무섭습니다. 이런 상태도 뭔 병이라고 할 수있나요? 정신과 가기는 좀 그래서 인터넷 하다보니까 우울증 스트레스 불안장애.. 한의원에서 치료 잘된다고 써있던데 지금 상태로도 한의원 가면 불안장애 치료를 받는건가요? 진단을 먼저 어디서 받아가야 하나요? 불안장애 한의원에서 잘 치료 되는지 저같은 사람도 많이 가는지 궁금하고요. 얼마나 다녀야 좋아질 수 있는지 좀 알려주세요
  • #한방신경정신과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서현욱입니다.

늘 쫓기는 듯하고 수면에도 문제가 생기셨다니, 일상에서 많은 어려움이 있으실 듯 합니다.

적어주신 증상을 보면 ’범불안장애‘로 의심이 됩니다만, 정확한 진단은 반드시 한의원, 병의원 등 가까운 관련 의료기관에서 상세한 면담과 검사를 거친 후 받아보셔야 합니다.

범불안장애는 주변에 일어날 수 있는 일상적인 활동이나 환경, 사건들에 대한 과도한 불안과 걱정을 하는 것이 특징입니다.

평상시에도 별다른 일이 없는데도 늘 안절부절하고, 수면에 문제가 생기기 쉽습니다.

또한 일상에 집중하기가 어려워지고, 신체에 긴장감이 늘 있어 쉽게 피로해집니다.

늘 예민한 상태로 곤두서 있게 되기도 합니다.

일상 생활을 하는데 방해가 된다면, 반드시 전문가의 도움을 받으셔야 합니다.

불안장애를 한의원에서도 치료하는지 문의를 주셨습니다.

한의학에도 오래전부터 한방신경정신과라는 분야가 있습니다.

이 분야를 전공하신 선생님들도 이미 많이 있으셔서, 많은 분들이 한의원에서 불안장애에 대한 한의학적인 신경정신과 치료를 이용하고 계십니다.

불안장애의 진단은 병원 한방 공통 기준을 가지고 진단을 하니, 대학원 대학 한방병원 등에서 한방신경정신과를 전공하신 한의사 선생님들이 계신 한의원에서도 진단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주로 많이 사용하는 진단 기준은 미국정신의학회에서 발간하는 DSM-V(정신질환의 진단 및 통계편람)입니다.

치료 기간은 증상의 경중, 기간, 다른 신체 컨디션, 혹은 기저 질환 등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니 전문적인 상담과 검사를 거친 후 예상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가까운 관련 한방의료기관을 찾아 상담을 받아보시기를 권장드립니다.

속히 증상이 나아 몸과 마음이 편안해지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08.29

채널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