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수리 탈모가 맞나요? 친구들이 정수리쪽을 보고 탈모라고 하는데, 치료가 궁금합니다. (강동구 천호동 30대중반/여 탈모)
2021.09.12
이마가 조금 넓은 편이지만 한번도 탈모라고는 생각한 적이 없는데, 얼마전 오랜만에 친구들 만났는데 3명 모두가 정수리쪽 머리가 많이 비어보인다고 말해서 신경이 쓰입니다
친구들 2명도 탈모때문에 병원 약을 먹고 있다는데, 어떻게 해야할 지 모르겠습니다.
솔직한 답변 부탁합니다.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최동기입니다.
탈모라 생각하지 않다가 갑자기 탈모란 얘기를 들으면 많이 놀라고 스트레스를 받게 됩니다.
탈모 부위 중에서 정수리 탈모는 대부분 발견을 늦게 하게 됩니다.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정수리 부위를 본인이 확인하지 않기 때문에 대부분 가족들이나 친구들에게 먼저 듣게 됩니다.
친구들 모두 탈모인 것 같다고 하면 아마도 증상이 초기 단계가 넘었을 것 같습니다.
유전적인 요인이나 두피 상태 등 여러 원인들을 종합해봐야 알겠지만, 주변 사람들이 탈모라고 인지할 정도면 초기 단계가 지났을 경우가 많습니다.
친구들이 드신다는 병원 처방약은 대부분 남성형탈모 즉, 안드로겐성 탈모인데 여자분들에게는 처방을 잘 안하고, 특히 가임기 여성에게는 부작용도 있으니 전문의와 꼭 상담을 한 후에 판단하셔야 합니다.
질문 내용 만으로는 자세한 설명은 힘들지만, 정수리 탈모 위주로 진행했다면 앞쪽 헤어라인이나 옆머리쪽의 탈모보다는 치료예후가 더 좋은 편입니다.
한의원 치료법은 한약치료와 약침치료가 주된 치료이며, 그 외에 교정치료 침치료 등 개인의 체질에 맞는 치료법을 적용하여 탈모치료에 효과가 좋습니다.
한의원 치료, 또는 병원 치료 어느 쪽을 선택하시든 충분한 상담을 하고 결정하시고, 무엇보다 더 진행되지 않게 빠른 치료가 필요합니다.
좋은 결과 얻기를 바라겠습니다.
2021.09.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