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한에 이어 골반쪽과 왼쪽다리 부위가 저리고 통증이 있습니다. (관악 20대중반/남 정계정맥류)
2020.09.13
안녕하세요, 해외에서 유학생활중인 학생입니다.
아무래도 제가 한국에들어가게되면 잠깐 들어가는거라 금방 회복하고 끝낼수있는 색전술을 받고싶어 글을 남깁니다.
왼쪽 고환에 구불구불 혈관이 만져지기 시작한건 이번년도 초정도 인거같아요..
통증은 한 3월쯤 부터 시작됬습니다.
처음에는 고환만 아프더니 나중엔 복사통처럼 골반쪽과 왼쪽다리 부분이 저리고 신경이 쓰이더라구요 욱씬욱씬..
좀 걸어주면 또 사라지기도 하고 아얘 몇주간 통증이 사라지기도 했었어요.
그런데 최근들어 다시 통증이 나타나기 시작해 연말에 코로나가 좀 잠잠해져 들어가게되면 내원해 검사도 받고 치료도 받고싶은데요..
통증을 100프로 완화 시키는건 힘들다고도 많이 들어서요..
100프로 완화까진 아니더라도 색전술로 이 신경쓰이는 찝찝한 뻐근한 통증을 잡을수있는건가요?!
생활하는데 너무 신경쓰이고 아프고 불편합니다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의사 김재욱입니다.
해외 유학 중이시고 정계정맥류가 의심되는 상황이시군요.
구불구불한 혈관이 보이는 정도라면 3기 일 가능성이 높고 이 경우에는 치료를 고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말씀하신 증상이 정계정맥류 때문인지 혹은 다른 원인인지는 확인이 필요합니다.
일반적으로 정계정맥류를 치료해야 하는 경우는 통증보다는 불임이나 향후 난임의 가능성 때문에 고려하게 되며 너무 늘어지고 묵직한 불편감이 생길 경우도 치료하면 좋아지게 됩니다.
방사통까지 생기는 경우라면 신경이나 근육/인대 등의 문제로 인한 통증일 수 있어 정확한 원인을 찾는 것이 좋겠습니다.
...
2020.09.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