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장에 열이 많으면 다한증 생길 수 있을까요? (부산 서면 20대후반/여 다한증)
2023.01.18
심장에 열이 많으면 다한증이 있을 확률이 높나요? 평소에 긴장하고 심장이 잘 뛰는데 혹시 이러한 체질이 심장에 열이 많아서 다한증 오는 건가요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장인욱입니다.
다한증에 대해 문의주셔서 성실히 답변드립니다. 열이 많은 체질이라 다한증이 오는지 우려스러웠을텐데요.
원래 땀이 나는 이유에 대해서 말씀드리면 이해가 쉬우실 거에요. 땀은 크게 2가지 역할이 있습니다. 하나는 체온의 조절, 하나는 노폐물의 배출입니다. 땀을 배출해서 높아진 몸의 온도를 낮추는 것이 땀의 생리기능입니다.
따라서 말씀하신 것처럼 원래 몸에 열이 많은 체질이라면 상대적으로 그렇지 않은 사람에 비해 땀의 분비가 많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 외에도 몸 속 노폐물의 배출이 원활하지 않다든가, 스트레스 과다로 자율신경계의 균형이 깨졌다든가 하는 다른 원인도 현재 문의주신 내용으로는 배제할 수 없기 때문에 정확한 원인 파악과 치료를 위해서는 내원하셔서 정확한 상담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한의원에서는 땀이 나는 원인이 되는 체질을 개선하고 교감신경의 민감도를 낮추는 치료가 진행되므로 충분히 다한증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다만 치료 기간은 개인의 몸 상태나 과거력 및 생활 패턴에 따라 달라지므로 직접 몸 상태를 진단받으시고 예후를 설정받으시는 것이 정확합니다.
보다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위해 가까운 한의의료기관에 방문하셔서 진료받으시길 권장 드립니다.
답변이 도움이 되셨길 바라며, 오늘 좋은 하루 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3.0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