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전증후군으로 3주 동안 감정기복과 컨디션 난조입니다. (진주 30대초반/여 생리전증후군)
2021.08.32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어인준입니다.
질문의 길이와 내용을 보니 정말 오랫동안 불편했고, 절박한 마음이 느껴집니다.
피임약 성분의 치료제도 복용해봤지만, 일시적이고 장기복용을 할 수 없어서 답답하시겠습니다.
이렇게 크게 힘든 상황으로 추측해볼때, 한의원의 한약치료도 받아보셨을 것 같습니다.
한약 치료는 자연친화적인 치료로 자율신경계 등 스스로 회복하는 기능을 강화시키는 치료원리이므로 장기적인 치료가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심한 증상인 경우 한약 치료만으로는 부족할 수 있습니다.
저는 30대 이전에는 생리전증후군이 없었는데 30대이후부터 새로 생겼다는 점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호르몬은 시상하부-뇌하수체-성선(HPG 또는 HPO)축을 따라 분비되고 조절됩니다.
이 때 어떤 이유로 호르몬의 균형이 깨지면, 생리불순, 생리증후군, 불임과 난임, 성욕감퇴, 성교통 등의 다양한 증상이 발현될 수 있습니다.
그 중에서 자세불균형과 체형의 비대칭으로 인해서, 호르몬 균형이 깨지는 것을 최근에 많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특히 30대의 젊은 나이임에도 나이가 들어가면서 근육의 약화되면서 체형이 보다 더 틀어져 기능이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또한 교통사고와 같은 큰 충격에 의해서도 PMS와 같은 새로운 증상이 나타나기도 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체형의 비대칭을 치료하여 기능을 정상화시킬 수 있는 치료를 받아보시기를 추천드립니다.
그 중에서도 인체를 통합적으로 보고, 통증의 숨어있는 원인을 찾아내기 위해 다양한 방면에서 원인을 찾아 추나요법, 침구치료, 도인운동요법 등 자연친화적으로 치료하는 한의학 치료를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특히, 체형과 자세의 교정치료는 실제 치료전과 후의 변화를 확인할 수 있는 치료케이스와 교정치료에 대해 ...
한의의료기관을 찾아 치료하시어 빠르게 쾌유하고 일상생활로 복귀하시기를 기원드립니다.
감사합니다.
2021.08.3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