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기 위암 증상 뭐 있나요? (서울 50대 중반/여 초기위암)

2024.11.06

초기 위암 증상 관련 질문과 455배 커큐민 관해서 질문 좀 하려고 하는데요   먼저 초기 위암 증상에는 어떤게 있나요?   위 쪽이 원래 좀 안 좋아요.. 그런데 최근 2주간은 이전보다 좀 더 속쓰림도 심하고 소화가 안되어서 음식을 못 먹겠더라고요. 이런게 초기 위암이랑 연관이 있나 해서 증상 여쭤봅니다.   그리고 초기 위암 증상이 맞든, 아니든 항암 식품들도 꾸준히 챙겨먹는게 좋다고 들었어요. 여러방법을 고려하고 있는데 커큐민이 암 환자분들 사이에서는 대부분 챙겨먹는다고 하더라고요.   커큐민이 암에 구체적으로 어떻게 도움이 되는건가요?   그리고 일반 커큐민은 흡수가 잘 안된다고 해서 455배 커큐민 형태로 먹는걸 추천하던데 이게 어떤 차이가 있는건가요? 이걸로 먹으면 되는건지 궁금합니다.     상황이 상황인 만큼 자세히 답변 부탁드립니다. 광고는 사절합니다.
  • #위암증상
  • #초기위암증상
  • #초기위암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김현우입니다.

초기 위암 증상과 커큐민 등 질문주신 내용에 답변 드리겠습니다.

 

초기 위암 증상은 위염이나 소화불량과 유사할 수 있어 자칫 간과되기 쉽습니다. 주요 증상으로는 지속적인 속쓰림, 소화 불량, 체중 감소, 식욕 부진, 만성적인 복통 등이 있을 수 있는데요.

 

질문자님께서 언급하신 속쓰림과 소화 불량 증상은 위암과 관련이 있을 수 있지만 정확한 진단을 위해서는 병원을 방문해 검사를 받는 것이 좋겠습니다.

 

 

또 커큐민에 대해 질문 주셨는데요.

 

커큐민은 항암은 물론 항염, 항산화 작용에 탁월하다는 연구결과가 수천 건이 넘고 많은 분들이 건강관리 전반을 위해 챙겨 드시는 인기 있는 성분이기도 하죠.

 

실제로 암세포의 성장을 억제하고 암의 전이와 재발을 방지할 수 있다는 연구가 있습니다.

(연구자료 출처: Cancer Letters, 387, 60-71)

 

 

하지만 커큐민은 체내 흡수율이 낮다는 한계가 있는데요.

 

이 때문에 흡수율을 높이려는 많은 연구가 진행되었고 그 결과 흡수를 높여 섭취할 수 있는 여러 형태가 개발되기도 했습니다. 흡수율이 최대치로 높여진 미셀화 커큐민이 가장 유명한 형태입니다.

 

미셀화 공법을 통해 체내 세포막 투과를 용이하게 하도록 친수성 막을 입히고 미셀 단위로 입자를 쪼개어 흡수를 45500% 더 높인 것을 의미합니다. 실제로 흡수 및 생체이용에 대해선 연구를 통해 검증되었기 때문에 이러한 형태로 드시는 게 더 효율이 높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455배 커큐민을 검색해보니 미셀화 커큐민이라고 해도 무방할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똑같이 미셀화 공법을 적용한 형태이기 때문인데요.

 

추측하기로는 흡수율이 45500%, 즉 455배 향상되었다는 점을 특징삼아 붙여진 이름으로 보입니다.

 

어쨌든 흡수율을 높인 커큐민이오니 이를 꾸준하게 섭취하시면 도움되실 듯 합니다.

 

  

단, 개인마다 효과는 다를 수 있으므로 우선적으로는 질문자님의 상태에 대해 전문의와 상담을 하시고 일상관리를 이어나가는 게 가장 바람직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점이 있다면 직접 455배 커큐민에 대해 검색해보시면 정보 찾는데 수월하실 것으로 생각이 됩니다. 감사합니다.

2024.11.06

채널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