염증수치가 높으면 뭘해줘야되나요? (서울 50대 중반/여 염증수치)
2024.11.18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영양사 신지영입니다.
염증수치가 높으면 나타나는 증상과 관리방법에 대해 알아보고 계시는 것 같습니다.
염증수치가 높으면 체내에서 지속적인 염증 반응이 발생하고 있다는 신호로 이를 방치할 경우 다양한 건강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심혈관 질환, 당뇨병, 관절염, 만성 피로 증후군, 그리고 면역 체계 이상과 같은 질환의 위험이 높아지는데요.
염증이 지속되면 혈관 내벽이 손상되고 동맥경화가 진행될 수 있으며, 장기적인 염증은 여러 조직과 장기 기능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쳐 전반적인 건강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따라서 염증수치가 높으면 항염 관리를 통해 염증 반응을 줄이는 것이 중요합니다.
추가로 커큐민 섭취를 고려하고 계신 듯한데요.
커큐민은 항염 효과가 뛰어난 성분으로 체내 염증 반응을 줄이고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실제 연구
다만, 커큐민의 흡수율이 낮기 때문에 고흡수 커큐민 형태를 선택하셔야 합니다. 예를 들어 미셀화 커큐민을 설명드릴 수 있는데요. 이는 기존 흡수율을 낮추는 요인이 특성이었던 지용성을 친수성으로 설계하고 큰 입자를 나노 단위로 쪼개어 흡수를 높인 것을 의미합니다.
실제로 흡수율과 관련해서는 기존보다 455배 높아졌다는 게 연구로 밝혀진 바 있죠.
455배 커큐민 역시 이와 같이 미셀화 공법을 적용한 커큐민 형태라고 볼 수 있겠고요. 질문에 남겨주신 링크를 통해 제품을 확인해봤습니다.
미셀화 커큐민에 피페린, 그리고 오메가3까지 더해진 구성으로 보이네요.
원료 특성만 놓고 보자면 피페린은 커큐민과 먹었을 때 생체이용율이 2000% 증진된다는 연구가 있고요.
염증수치 관리를 목적으로 드실 거라면 이와 같이 흡수율 및 효율을 높인 제품을 선택해 드시는 게 긍정적인 영향을 받을 수 있을 것으로 보이네요.
해당 제품에 관해서는 고객센터로 문의해보시고,
455배 커큐민에 대해선 직접 검색해보시는 것도 도움되실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2024.1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