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계산동 50대초반/남 쥐젖, 양 겨드랑이에 쥐젖이 번져서 고민입니다.

2020.05.05

양쪽 겨드랑이에 예전부터 쥐젖이 있었는데 최근들어 더 번져서 양쪽에 몇십개되는거 같습니다. 오랜된건 크기가 있어서인지 살이쪄서인지 쓸려서 통증까지 있습니다. 와이프가 더 심해지기전에 치료좀 받으라하는데 병원치료를 받으면 없어지나요? 먹는약이나 바르는 연고로는 치료가 어려운것인지. 인터넷으로 찾아보니 노화와 연관이 있다고하는데 제거해도 나이가 들수록 계속 생기는 건지도 궁금합니다. 없어만진다면 더 더워지기전에 제거하고 싶습니다.
  • #인천쥐젖
  • #인천계산동쥐젖
  • #계산동쥐젖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김태상입니다.

많아진 쥐젖으로 문의주셨군요.

쥐젖의 정식명칭은 연성섬유종(soft fibroma)이라 하며 각질형성세포와 아교질 섬유의 증식으로 생긴 양성 종양입니다.

임상적으로는 목이나 겨드랑이 같은 오목하거나 접히는 부위에 잘 생기고 나이와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살이 갑자기 찌면서 많아졌다는 얘기도 자주 듣기때문에 관련이 없는 것은 아니라 생각합니다.

주로 생기는 부위와 발생양상을 종합해보면 접히는 부위에 접촉시간이 길어지는 현상이 나이에 따른 접촉시간증가와 체중증가로 접히는 부위 증가에 따라 나타나기때문이라고 추정하고 있습니다.

치료는 특수침시술을 통해서 가능합니다.

피부 표피층 수준에서의 병변을 물리적으로 제거하는 방식이므로, 진피층을 자극함으로 인해서 발생할 수 있는 색소침착이나 패인흉터 등을 남기지 않기 때문에 시술 후 깨끗한 피부상태로의 재생이 빠릅니다.

일상생활에 지장을 주지 않기 때문에 간편하게 시술할 수 있으며, 시술 후 만족도 또한 높기 때문에 쥐젖, 편평사마귀로 스트레스 받는 많은 분들에게 적용 가능합니다.


2020.05.05

채널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