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리가 끝났는데 어제부터 다시 부정출혈이 나오고 양이 많습니다. (창원 사림동 20대중반/여 생리불순)

2020.08.32

2주전에 생리를 했고 끝이 났는데 어제부터 또 피가 나와요. 생리양만큼 많은 양이고 꼭 생리랑 비슷해요. 생리통도 심한편인데 2주전 생리할 때도 생리통이 있었고 오늘도 통증이 있어 진통제를 먹었어요. 배란통일 수도 있다고 들었는데 생리어플을 봐도 잘 모르겠어요. 언제 또 생리를 할 지 몰라서 일상생활에 많이 방해가 되어서 한방치료를 해볼까 합니다.
  • #생리통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김준희입니다.

생리는 여성의 신체 상황을 가장 정확하게 반영하는 지표입니다.

생리주기 기간 양 생리통 등이 정상범위를 넘는다면 유의해야합니다.

이는 여성건강의 적신호입니다.

문의한 환자의 경우 현재 증상을 볼 때, 배란기 출혈이 있는 생리주기로 보아야 할듯합니다.

배란기때 한 차례와 원래 생리주기때 한차례, 총 2번의 주기적인 생리를 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 경우에 생리양만으로는 생리를 판단하기 어렵습니다.

생리불순의 양상이 평소 어떠했는지를 알 수가 없어 정확한 진단은 어려우나 생리불순의 경우 배란이 잘 되지 않으면서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질병유무, 스트레스, 난소노화, 소파수술, 다낭성난소증후군, 내막증 등의 여성 질환 등 여러 요인을 살펴봐야 합니다.

부정출혈이 단기적이고 일회성으로 그치지 않고 지속되는 경우는 조속한 치료가 필요합니다.

출혈로 인한 빈혈은 흔하지만, 증상이 심한 경우 과다출혈로 인해 실신에 이르거나 조기폐경이 올 수도 있습니다.

내분비 호르몬불균형이 원인인 경우가 많고 피임약 등의 호르몬 치료를 받기가 꺼려질 경우 한방치료를 통해 호르몬 불균형을 치료할 수 있습니다.

우선 부정출혈의 양이 많을 경우 산부인과 진단을 받아 보시고 한방치료를 통해 호르몬 불균형을 개선하는 치료를 시작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2020.08.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