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

2018.12.21

현재 옆구리부터 등쪽과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이 있고 최근에는 오른쪽 갈비뼈 밑 복부쪽에도 통증이 함께 있으며, 안에서 눌리는 느낌과 종종 찌르는 것처럼 통증이 있습니다. 흉부 엑스레이와 복부초음파검사 진행했는데 갈비뼈, 폐 쪽이나 초음파 검사시 내장기관에는 문제가 없다고 진단받았습니다. (내과에서 가스배출약도 받아서 먹었는데 차도가 없었습니다. ) 그런데 통증이 계속 지속되고 있고 최초 통증은 1년 전부터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증상도 치료가 가능할까요? 검사는 모두 이상이 없다는데 저는 통증이 있어서 너무 걱정이 되네요.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황지모입니다.

환자분처럼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으로 일반 병원에 내원하시면 내시경, 초음파, CT, MRI 등의 영상검사와 혈액검사 등을 통하여 골절여부, 소화기를 비롯한 인접 내부 장기들의 염증 및 종양유무를 확인합니다.

만약 염증이나 종양이 발경된 경우 그에 맞는 적절한 치료를 받으면 되지만, 문제는 반복적이고 오랜 기간 지속되는 갈비뼈 통증의 경우에는 이러한 일반 양방 검사상 이상이 나오지 않는 것이 많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진료하시는 분에 따라 위염약, 소화제, 진통제 등을 처방받아 복용하시거나 근섬유통증, 늑간신경통 등 다양한 진단을 받으며 항경련제 안정제 까지 처방받으시는 분까지 계십니다.

적어주신 글로는 확진은 어려우나 많은 경우 상부 소화기 원인으로 인한 통증이 많으며, 정확한 것은 정확한 진맥과 맥진기 검사 및 진료를 보시면 왼쪽 갈비뼈 아래 통증의 원인에 대한 현재 상태와 체질원인을 파악하실 수 있습니다.

그에 따라서 일시적인 증상완화가 아닌 체질특성에 따라 개인별 소화기 균형 치료를 합니다.

매우 순하고 부드러운 맑은탕전 처방을 하며 근본 치료 후 보통 재발하지 않으며 치료의 예후는 매우 좋습니다.

감사합니다.

2018.1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