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 32/남 점뺀흉터, 점빼고 나서 그자리에 흉터가 생겼어요ㅠㅠ

2019.07.03

안녕하세요 저는 20살때 수능치고 엄마랑 피부과에서 점을 뺐습니다. 근데 그 후에 그 자리에 움푹 패인 자국이 생겼어요. 처음에는 의사선생님도 시간지나면 괜찮아질꺼다 해서 계속 기다렸는데 그대로에요ㅠㅠ 너무 신경이 쓰여서 다른 피부과 갔더니 이건 이제 어쩔수없다고만 하시고.. 저 그냥 이대로 살아야하나요? 방법이 없나요?(수원 30대초반/남 점뺀흉터)
  • #점뺀흉터
  • #패인자국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이상엽입니다.

점뺀 흉터로 문의주셨네요.

점뺀 흉터의 경우 점의 뿌리가 깊어 무리한 시술을 했을 경우 생기는데, 대부분은 시간이 지나면서 새살이 채워지지만 1년이상 지난 후에도 패인 흉터가 남아 있다면 영구적인 흉터화가 되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패인흉터는 여드름흉터, 수두흉터, 점뺀흉터, 봉합흉터, 성형수술후 흉터 등 여러가지 이유로 인해 발생합니다.

다양한 원인들로 인해 피부조직이 손상을 받은 후 정상적으로 회복되지 못하고 정상 피부에 비해 피부의 두께가 얇아 움푹 패여있는 경우 패인흉터가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영구적으로 발생한 패인흉터는 저절로 회복 되지 않기 때문에 치료를 위해 각 흉터에 맞는 적절한 시술이 반드시 필요합니다.

이러한 경우 점뺀흉터 밑의 유착된 피부조직을 풀어주어 새살이 차도록 하는 새살침이라는 시술이 있습니다.

새살침이라는 시술은 침을 이용하여 진피층에 유착을 풀어주고, 새로운 새살이 흉터 밑에 만들어져 흉터를 차츰 제거해나가는 시술입니다.

게다가 내 살이 차오르는 것이라 자연스럽고 영구적인 효과를 보실 수 있습니다.

점뺀흉터의 경우 다른 패인흉터에 비해 시술 효과가 빠르고 예후가 좋은 흉터에 속하므로 치료시 좋은 결과가 기대됩니다.

하지만 흉터의 크기나 깊이, 그리고 흉터가 있는 위치에 따라 시술횟수나 기간은 차이가 날 수 있습니다.


2019.07.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