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쪽에 모공과 모공성흉터가 많아서 치료하고 싶습니다. (부산 20대중반/여 모공성흉터)

2020.08.28

볼쪽에 모공이랑 모공성 흉터가 많은데 이거 치료가 될까요? 오히려 치료해서 더 커질까봐 걱정도 되고.. 그런데 없애고는 싶고.. 치료가 될지 궁금합니다
  • #부산여드름흉터
  • #부산여드름흉터치료
  • #부산피부과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조현기입니다.

볼에 있는 모공성흉터는 치료가 가능한 질환입니다.

모공성흉터는 모공보다는 조금 더 크게 벌어져있는 흉터들이고 다른말로는 송곳형흉터라 하고, 대부분 여드름에 의해 생깁니다.

하지만 소위 송곳형 흉터라고 말하는 흉터로 치료 횟수나 기간이 다른 흉터에 비해 더 걸릴 수 있습니다.

여드름흉터의 경우 흉터의 모양이나 위치, 그리고 흉터가 모여있는 정도인 밀집도에 따라 시술 방식이나 시술효과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송곳형 흉터는 콕콕 찍혀있는 흉터로, 다른흉터에 비해 깊이가 깊고, 모공도 관여되어 있어서

치료가 빨리 되는 흉터의 모양은 아닙니다.

모공성흉터 즉 송곳형흉터는 여드름흉터 중 다른 모양에 비해 치료효과가 더딘편 이지만, 그래도 꾸준히 치료시 회복될 수 있습니다.

송곳형 여드름흉터는 여드름이 생기고 난 뒤, 자연적으로 피부가 회복이 되지 않아 진피층에 유착을 만들고 패인흉터를 만들어 여드름흉터가 생깁니다.

그러므로 여드름흉터를 치료하기 위해서는 진피층에 있는 피부 유착을 풀어주고, 정상적인 세포가 다시 생기도록 하는 시술을 받으셔야 합니다.

한방에서는 하는 흉터치료는 침을 이용하여 진피층에 유착을 풀어주고, 새로운 새살이 흉터 밑에 만들어져 흉터를 차츰 제거해나가는 시술을 합니다.

게다가 흉터마다 개별적으로 시술이 들어가서 흉터의 모양이나 위치에 따라 다르게 시술이 들어가므로 조금 더 나은 시술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흉터치료의 경우 시술에 따라 효과를 보는 정도가 상이할수 있으므로, 흉터 치료를 하는곳에 가셔서 치료하시길 추천드리며, 최소 2군데 이상 방문하여 상담 후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2020.0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