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 30대중반/여자 발시림, 발도 시리고 종아리, 허벅지가 너무 차갑습니다

2020.01.14

안녕하세요~ 저는 두 아이를 키우고 있는 가정주부입니다. 원래 손발이 차가운 편인데 발은 너무 심해서 여름이 지나자마자 잠들 때 수면양말을 꼭 신고 가을의 문턱에 들어서면 전기온돌매트를 켜놓고 잠자리에 듭니다. 발뿐 아니라 종아리와 허벅지도 얼음장 같이 차고 너무 시려서 핫팩을 하면 피부표면에서는 땀이 나서 촉촉해지지만 정작 그 부위는 차가운 기운만 돌고 오히려 땀으로 한기를 느낍니다. 몸을 따뜻하게 하는 민간요법은 다 써 보았지만 만족할 만한 효과를 얻지 못했습니다. 더우기 약에 민감한 편이라 병원에서 처방받은 약은 끝까지 복용해 본적이 없습니다. 속도 많이 불편하고요. 양방보다는 한방이 자연에서 얻는 약재로 한약을 처방하기 때문에 특이 체질인 저에게 맞지 않을까 싶어 글 올립니다. 저의 경우 발과 종아리, 허벅지 시림과 냉증의 원인이 무엇이고 치료가 가능한지 궁금합니다.
  • #한방내과
  • #중랑구발시림치료
  • #중랑구족냉증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김도환입니다.

발이 너무 시려서 힘드신가봐요.

날이 조금만 서늘해져도 수면양발을 신어야 하고 전기매트를 켜야 잠이 들 수 있으니 얼마나 신경이 쓰이실까요.

이런 저런 시도를 해보셨는데 별 차도가 없어 한방치료에 관심을 가지게 되셨네요.

양약을 먹었을 때 속이 불편하신 분들은 위장기능이 약하신 분들이라 순한 한약이 잘 맞을 거에요.

다리에서 발까지 시린 건 방바닥 냉골에 비유할 수 있어요.

따듯한 온수가 구석구석까지 잘 돌아야 방바닥 전체가 따듯해지잖아요.

그런데 에어가 껴있거나 물이 차거나 보일러가 약해지면 냉골이 나타나기 시작해요.

마찬가지로 인체도 이물질이 껴있거나 혈액이 따듯하지 않거나 심장의 짜주는 힘이 약해지면 손과 발 같은 인체의 말단 부위가 냉골이 되요.

그래서 먼저 진찰을 통해 어떤 문제가 주요 원인인지 확인하고 거기에 맞게 적절히 치료받으시면 되세요.

혈관 속 이물질인 어혈을 배출하고 따듯한 피를 공급하며 전신으로 힘차게 혈액순환을 시켜줄 수 있게 해주면 점차 다리가 따듯해지실 거에요.

그럼 빠른 쾌유를 빌겠습니다.

감사합니다.

2020.01.14

채널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