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에 비대칭 증상이 심한데 추나요법으로 치료가 가능할까요 (청주 20대중반/여 추나요법)

2020.09.06

중, 고등학교 때부터 자세가 별로 좋지 않아서 턱을 괴는 자세를 많이 하고 있었다 보니 성인이 되서 얼굴을 보면 비뚤어져 있어요. 원래는 별로 보이지 않았는데 어느 순간 얼굴 살 빠지면서 얼굴 삐뚤어짐이 점점 더 심해지는 것 같아요.. 한의원에서 하는 추나요법으로 안면 비대칭 치료가 가능한가요?
  • #청주추나요법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류정만입니다.

성장기에 바르지 못한 자세는 얼굴 비뚤어짐 뿐 아니라 몸의 전체적인 변화를 줄 수 밖에 없습니다.

아마 성인이 되셔서 다이어트를 하셨거나 자연스럽게 살이 빠지게 되면서 그 변화가 갑자기 와닿을 수 있습니다.

한의원에서도 안면 비대칭 치료가 가능합니다.

질문하신 것처럼 추나요법을 통해서 가능한데요.

턱 비대칭 부분은 턱만 볼 것이 아니라 턱과 경추가 대부분 연결되어 움직이기 때문에

턱과 목을 같이 치료하는 게 좋습니다.

얼굴의 비대칭이 있을 경우 턱이 양쪽이 부드럽게 움직여야 하지만 한쪽이 잘 안움직이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턱관절 추나를 이용해 관절을 부드럽게 이완시키고

침 치료를 같이 진행하게 되면 관절 근육의 긴장을 이완시켜줄 수 있습니다.

또한 마스크 착용 시간이 길어지면서 턱과 볼이 뻐근한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에도 턱관절 질환을 의심해 보는 것이 좋은데요.

턱관절에 문제가 없는 경우라면 마스크를 오래 쓰고 있어도 통증이 없습니다.

턱관절 질환은 얼굴과 목 근육에 큰 영향을 주는 것 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턱관절이 문제가 생겨 움직임이 떨어지게 되면 근육의 밸런스가 망가지면서

얼굴 비대칭이 심해지기 때문에 불편함이 있다면 내원하셔서 적절한 치료를 받아보시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2020.09.06

채널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