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성 폭식도 자제할 수 있나요? (부산 동래 20대후반/여 다이어트한약)
2020.03.31
작년 11월쯤 안 좋은 일이 있어서 스트레스를 많이 받았어요.
그러다가 저도 모르게 스트레스를 받으면 폭식을 하게 됩니다.
그래서 지금 3개월 정도만에 6kg이 쪘어요...
봄옷을 꺼냈는데 하나도 맞는 옷이 없어서 너무 충격받아서 또 스트레스가 쌓이고 너무 힘이 들어요.
한약을 먹으면 이런 폭식도 자제할 수 있을까요?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성진욱입니다.
현대인들 중 많은 사람들이 스트레스를 심하게 받아 폭식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스트레스로 인한 폭식은 대부분 순간적인 충동으로 인해서 나타나고 폭식 이후 후회하는 경우도 많이 있습니다.
다이어트 한약은 포만감을 주는 율무나 산조인, 복령과 같은 한약재가 주어 자연스럽게 식욕을 떨어뜨려 주게 됩니다.
하지만 스트레스성 폭식의 경우에는 포만감과 상관없이 스트레스 해소를 위해서 식욕이 발생하는 것이기 때문에 이런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신경을 안정시켜줄 수 있는 방법을 병행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한방에서는 이런 스트레스성 폭식을 억제하기 위해서 혈자리를 이용합니다.
귀에 있는 신문혈이라는 혈자리는 식욕을 가라 앉히고 정신적인 안정에도 도움을 주어 스트레스성 폭식을 줄여주는 혈자리입니다.
실제로 한의원에서는 스티커침를 이 혈자리에 부착하여 식욕이 떨어질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일단, 가장 중요한 것은 본인이 스트레스를 얼마나 잘 조절하는가에 따라 달려있습니다.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한 다른 방법을 찾아보시고 알려드린 신문혈자리를 수시로 자극시켜 줍니다.
그리고 다이어트 한약을 복용하면서 3개월동안 늘어난 6kg을 감량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문의에 도움 되셨기를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0.03.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