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 20대초반/남 사마귀, 손에 난 사마귀는 어떻게 치료해요?

2020.03.06

손에 사마귀가 났는데 근질거려서 죽겠네요; 가족 중에 아빠가 사마귀가 있긴 한데 이렇게 손에 나는 사마귀도 옮을 수 있나요? 피부과를 가야 할지 한의원을 가야 할지…사마귀는 어떻게 치료해야 돼요? 치료하면..다시 재발하지는 않겠죠?ㅜㅜ
  • #사마귀치료
  • #손사마귀
  • #진주사마귀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정문수입니다.

사마귀는 바이러스성 질환으로 쉽게 전염이 될 수 있습니다.

특히 손이라는 부위가 접촉 가능성이 높으므로 더욱 전염 가능성이 높은 부위이기도 합니다. 바이러스는 항상 있기 마련인데 체내의 면역력이 약해진 틈을 타서 전염되고 사마귀로 나타납니다.

질문자님께서는 면역력이 약해지면서 가족에게 사마귀가 옮았을 것으로 사료되십니다.

사마귀는 일반적으로 심상성 사마귀, 수장족저 사마귀, 편평사마귀, 성기사마귀, 물사마귀등 5종류로 구분됩니다.

특히 질문자님처럼 손 또는 발에 두드러진 양상을 보이는 것을 수장족저 사마귀라 하는데 티눈과 구별하기 힘들어 손톱깎기를 이용해 피부를 잘라내는 분들도 간혹 있습니다.

그러나 이런 행위는 더 번지거나 크기가 커질 수 있기 때문에 절대적으로 삼가셔야 하며 초기에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손에 나는 사마귀의 경우 손발톱의 변형을 가져올 수도 있기 때문에 더욱 초기 치료가 필요합니다.

사마귀 질환은 평소 본인의 건강 상태에 얼마나 관심을 갖고 있고, 돌보는지에 달려 있습니다.

몸 안의 면역력을 높인다면 사마귀 치료에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한의원 치료 외에도, 음주, 흡연 등 면역력 저하를 가져오는 습관들을 멀리 하는 것이 좋겠습니다.

가장 좋은 치료법은 예방이지만, 예방에 실패했다면 그 다음으로 좋은 치료법은 조기치료입니다.

흉터 걱정은 물론 재발 걱정 없는 치료를 받으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0.03.06

채널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