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타밀 분유 적정량 문의 (서울 신생아/남 압타밀 분유)
2024.05.31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약사 김준영입니다.
질문주신 것에 답변 드립니다.
압타밀 분유 적정량에 대해 먼저 말씀드리겠습니다. 아기의 나이와 체중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하루에 5-6회, 각 회당 120-240ml 정도를 권장하고 있고요.
참고로 이유식을 시작하는 생후 6개월 무렵, 2단계 분유 시기에는 두뇌 발달을 위한 영양소와 성분이 중요한 요소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점점 더 경쟁이 치열해지는 사회에서, 현명한 엄마들은 1년 미만 아이들의 두뇌 성분인 DHA와 ALA의 부족함을 먼저 알고 이를 챙기기 시작했습니다. DHA와 ALA 성분이 부족하다는 연구는 많고, 국내 아이들을 대상으로 한 연구 결과도 있지만, 이를 잘 모르는 경우가 많습니다.
국내 연구 결과에 따르면, 1세 미만 아이들 중 92%가 DHA와 ALA 권장 섭취량의 15%도 채우지 못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지니어스뉴는 DHA와 ALA를 모두 포함한 두뇌 성분 제품으로, 들깨, 쇠비름, 미세조류, 대두레시틴 등 식물성 원료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제품은 식물성 원료에서 DHA와 ALA를 추출한 후, 인지질, 포스파티딜콜린, 세린 등 두뇌 구성 성분을 배합하여 만든 것으로 보입니다.
아이들 성장기 두뇌 발달에 필수적인 성분들로 이루어져 있어, 섭취하면 좋을 것입니다. 특히 아이들이 밥을 잘 먹는 이유는 이 제품에 포함된 독특한 원료인 들깨쇠비름 덕분입니다. 쇠비름과 들깨의 고소한 맛이 그대로 살아 있어, 이유식, 유아식, 반찬, 국 등에 넣으면 아이들이 더 좋아할 것입니다.
추가로 성장기 아이들에게 필요한 영양소로는 칼슘, 비타민 K, 망간이 있으며, 특히 칼슘은 국내 시판 이유식에 너무 적게 포함되어 있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100개 이상의 시판 이유식을 분석한 결과, 칼슘 함유량이 권장 섭취량의 10%도 되지 않는다고 밝혀졌습니다.
칼슘은 영유아를 포함한 모든 연령층에서 부족한 영양소로, 식단만으로는 권장 섭취량을 충족시키기 어려우며 흡수율도 낮기 때문에 특히 주의가 필요합니다.
칼슘은 성장기 아기들의 뼈 건강에 필수적이며 체내 축적률이 높아 따로 챙겨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비타민 K와 망간도 뼈의 형성과 건강에 필요한 필수 영양소로, 식약처에서 인정받은 기능성 영양소이므로 함께 섭취해주시는 것이 좋겠으며, 칼슘의 흡수율을 높이기 위해 비타민 D와 함께 섭취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4.05.3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