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동성로 28/여 좁쌀여드름, 얼굴의 좁쌀여드름이 고민이예요. 이마, 볼, 턱, 입주변이랑 가리지않고 얼굴 전체에 오돌토돌하게 올라옵니다.
2019.06.25
얼굴의 좁쌀여드름이 고민이예요.
이마, 볼, 턱, 입주변이랑 가리지않고 얼굴 전체에 오돌토돌하게 올라와있는데
화장을 해도 가려지지않고 오히려 더 도드라져 보이는 느낌이예요 ㅠ
피부과도 몇년동안 다니는 중인데 차도가 없는 것 같아요.
한의원 치료는 혹시나 다를까해서 문의드려요.
그리고 한약 꼭 먹어야되는지도 궁금해요!(대구 동성로 중앙로역 20대후반/여 좁쌀여드름 한의원치료)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한유리입니다.
얼굴의 좁쌀여드름으로 문의를 주셨군요.
좁쌀여드름은 피부의 묵은 각질과 피지, 노폐물 등이 피부 밖으로 원활히 배출되지 않았을 때 생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피부의 배출기능을 떨어지게 하는 흔한 원인으로는, 외부에서 물리적으로 모공을 막았을 때(ex.잘못된 화장품 사용), 피부의 수분 부족, 전반적인 체력저하 등이 있습니다.
얼굴피부의 열감도 간접적으로 영향을 미칠 수 있는데, 열감이 피부를 더 건조하게 만들고 피지의 분비는 증가시켜 좁쌀여드름이 더 잘 생길 수 있는 환경을 만들어 줍니다.
치료는, 앞서 말씀드린 좁쌀여드름을 잘 생기게 하는 원인들을 제거하는 방향이 되겠지요.
일단 이미 생긴 면포(여드름씨앗)는 압출을 하여 깨끗한 모공을 만들어주고, 이어지는 피부치료로 피부의 유수분 발란스를 맞추어줍니다.
잘못된 생활습관은 교정할 수 있도록 티칭해드리고, 체력저하나 얼굴의 열감등 신체 내부의 증상과 관련성이 깊은 경우, 더 빠른 호전과 치료후 유지관리를 위해 한약치료가 병행되기도 합니다.
좁쌀여드름은 방치가 되었을 경우, 구진, 농포, 결절, 낭포 등의 붉고 아픈 여드름으로 진행되는 경우가 많으며, 이경우 색소침착이나 흉터를 남기기 쉬우니 하루 빨리 전문가의 진단과 치료를 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2019.06.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