왼쪽 갈비뼈 안쪽 통증 힘들어요

2018.12.31

안녕하세요. 왼쪽 갈비뼈 안쪽 통증이 있어 문의드립니다. 통증이 심해 병원에서 CT, 초음파 등 여러 검사를 받아봤는데 담낭이 두꺼워서 소화 시 장기에 문제가 있을 수 있다는 진단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통증이 있을 때마다 먹으라고 약 90일치를 받았고요. 현재 약을 계속 복용하고 있지만 효과는 전혀 없습니다. 통증이 발생한지 2달이 넘어가서 불안하고 걱정이 많이 됩니다. 배를 손으로 꾹꾹 눌러보면 딱히 통증이 있지는 않는데, 오히려 가민히 있거나, 허리를 숙이면 통증이 있습니다. 수시로, 그리고 반복적으로 왼쪽 갈비뼈 안쪽 통증이 옵니다. 치료할 수 있는 방법 있을 까요?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황지모입니다.

일반적으로 왼쪽 갈비뼈 안쪽 통증은 외상의 경력이 있으면 골절을,

염증수치가 상승할 경우 췌장, 신장, 방광의 문제 혹은 결석 등의 문제도 있을수 있습니다.

특별한 검사결과가 없거나 원인을 모를 경우 늑간신경통이라고 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러한 원인으로 인한 갈비뼈 통증은 일반적인 치료로 호전되기도 쉽지만,

질문하신 분 경우 처럼 검사결과 특별한 이상이 없거나 처방을 받아서 복용해도 호전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는 내부의 소화기 기능 불균형으로 인해 가스가 과다하게 차는 것이 원인으로서,

팽만된 가스가 주변 장기를 압박하는 것이 왼쪽 갈비뼈 안쪽 통증으로 이어지게 됩니다.

본인의 소화기가 좋지 않은 것과 복부팽만을 인지하는 경우도 있지만,

잘 모르시는 경우도 많으며 말씀하신 것 처럼 특정 자세나 동작에 따라 왼쪽 갈비뼈 안쪽 통증이 발생하는 특징이 있습니다.

보다 정확하게는 전문가의 진맥과 맥진기 검사를 통해 소화기 상태를 확인하면 알 수 있습니다.

그 결과에 따라서 하나하나의 임시적인 증상치료가 아닌 체질특성에 따라

소화기 체질개선 치료를 하여야 근본적인 원인 제거가 되어 왼쪽 갈비뼈 안쪽 통증의 호전 및 재발방지가 가능합니다.

또한 치료방법은 개인체질에 따라 맞춤처방하여야 하며

간과 신장의 콩팥의 대사를 거의 필요로 하지 않고,

위장관에서 흡수가 순하고 부드러운 탕전법으로 처방하여 부담없이 안심하고 복용이 가능하도록 하여야 합니다.

2018.12.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