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구월동 20대중반/여 비립종, 눈가 주변으로 오돌토돌 올라오는 알갱이 치료가 가능한가요?

2020.01.08

안녕하세요 20대 직장인입니다. 언젠가부터 눈가 주변으로 오돌토돌하게 뭐가 생기더라구요. 처음에는 좁쌀여드름인가 생각하고 손으로도 뜯어보고 했지만,다시 눈 주변으로오돌토돌하게 알갱이가 생깁니다. 처음에는 한두개만 올라와서 자연스레 없어지겠지 하고 신경을 안쓰고 있었지만 요즘에는 눈가 주변으로 여러개 생기고 또 계속 보이는 얼굴이다보니 스트레스를 받더라구요. 평소 피부에 손을 잘 대지 않았는데 왜 자꾸 생기는지 모르겠습니다. 인터넷에 검색해보니 비립종이라고 하는데 저도 치료가 가능한지 궁굼합니다. 오돌토돌 올라오는 알갱이 어떤 방법으로 치료해야 좋은걸까요?
  • #비립종치료
  • #인천비립종
  • #구월동비립종치료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김태상입니다.

비립종으로 고민이시군요.

비립종은 주로 얼굴, 특히 눈주변과 볼에 잘 발생하는데, 대부분 자연발생으로 특별한 원인이 없습니다.

간혹 다른 질환을 잘못알고 오시는 경우가 있는 데, 백색이나 황색의 1~2mm의 작은 알갱이 같은 것이 피부를 통해 비쳐 보이는 것으로 특징을 잡아 진단하시면 됩니다.

비립종은 들어있는 알갱이 같은 것을 배출하여 제거하는 방법으로 치료합니다.

간혹 좁쌀여드름처럼 여기고 자가압출을 시도하는 경우가 있는데, 좁쌀처럼 모공같은 열린 공간에 있지 않고 표피층에 묻혀있기 때문에 쉽지 않습니다.

억지로 압출을 하실 경우 상처가 커지고 흉터를 남길 수 있으니 가급적 병원에서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2020.01.08

채널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