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이용약관

닥톡 이용약관

 

 1장 총칙

 1 (목적)

본 이용 약관은 닥프렌즈 주식회사(이하 “회사”)가 운영하는 “닥톡 서비스의 이용 권한을 부여 받기 위한 조건을 명시하며, 회원의 권리, 의무 및 책임 사항 규정을 목적으로 합니다. “닥톡의 회원은 본 약관의 규정에 따라 이용해야만 하며 약관에 동의해야 이용할 수 있습니다.

 2 (용어의 정의)

1.     회원이란 본 약관에 동의하고 계정을 생성한 회원으로서,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말합니다.

2.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정보와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3.     유료 회원이라 함은 “닥톡의 유료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 결제를 진행한 회원을 말합니다.

4.     서비스란 회사 및/또는 계열사, 제휴사가 유·무선으로, 접근기기(PC, 휴대폰, 태블릿 등을 의미하며, 이에 한정되지 아니하고 향후 개발되는 컨텐츠 등 정보 접근의 도구로 사용되는 여하한 형태의 하드웨어, 기기 등의 유형물이 포함되며, 이하 동일)의 종류를 불문하고, 회사 및/또는 계열사, 제휴사가 개발·제작·제공하는 프로그램 등 소프트웨어(플랫폼, 앱 등이 이에 해당되고, 소프트웨어의 기능인 TTS, 자동번역, 음성추출, VR, 홀로그램 등도 이에 포함됨)를 통해 회원에게 컨텐츠 등 정보를 제공(접근기기와 소프트웨어가 일체화된 형태의 것도 포함)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3 (약관 변경)

1.      회사는 필요에 따라 약관을 수정할 수 있으며, 개정 전 약관과 함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앱과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게시합니다.

2.      기존 회원에게 변경 약관에 대한 내용을 이메일로 발송하거나 앱과 웹사이트 내 공지로 확인할 수 있도록 합니다.

3.      회원은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을 경우 회원 탈퇴(해지)를 할 수 있으며, 변경된 약관의 효력 발생일 이후에도 서비스를 계속 이용할 경우, 약관의 변경 사항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4.      본 약관에 명시하지 않은 사항과 본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정부가 제정한 소비자 보호 지침 및 전자상거래 등 에서의 소비자 보호 지침 및 관계 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4 (회사정보 등의 제공)

회사는 다음의 각 사항을 앱 내 이용약관 및 웹페이지 내 이용약관과 하단에 게시하여, 회원이 이를 쉽게 알 수 있도록 합니다.

1.     상호 및 대표자의 성명

2.     영업소 소재지 주소 및 전자 우편 주소

3.     사업자 등록번호, 통신판매업 신고번호

4.     개인정보취급방침 (다운로드 링크 연결)

5.     서비스 이용약관

 2장 이용계약의 체결

 5 (회원가입)

1.      회원으로서 회사 서비스의 이용을 희망하는 자는 약관의 내용에 동의함을 표시하고, 회사가 제시하는 회원 가입 양식에 관련사항을 기재하여 회원가입을 신청해야 합니다.

2.      회원 가입 시 기재하는 정보는 회원 본인의 유효한 정보를 기재해야 합니다. 회원의 실수 또는 의도적으로 유효하지 않은 정보를 기재하여 회사의 정보 및 서비스 이용과 관련된 정보가 수신되지 않거나 불이익이 생길 경우, 이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6 (회원의 해제)

1.      회원은 언제든 서비스 이용을 중단하고 이용계약을 해지(이하 ‘회원 탈퇴라 한다)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회원 탈퇴를 원하는 경우 앱 및 웹페이지 내 회원 탈퇴 절차를 통하여 회원 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회원 탈퇴를 할 경우, 계정에 속한 모든 이용 권한과 결제된 유료 서비스를 포함한 재산적 가치는 탈퇴 요청으로부터 30일 후 소멸하며, 30일이 지나면 복구되지 않습니다. 이는 계정 공유 및 계정 도용으로 인한 회원 탈퇴에도 적용됩니다.

4.      회원 탈퇴를 할 경우 회원의 계정에 등록된 게시물 일체는 삭제되지만, 다른 회원에 의해 담기, 공유하기, 스크랩 등 재게시되거나 다른 회원과 나눈 1:1상담과 공개상담 등 다른 회원과 함께 공유된 공용 게시판에 등록된 게시물 등은 삭제되지 않습니다. , 제휴사(네이버 등)가 운영하는 웹사이트 또는 앱에 게시된 글은 해당 사이트 운영 규정에 따릅니다.

 7 (회원 자격상실 및 이의제기)

1.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 이용 내용에 있어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사전 통보 없이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회원 자격을 상실시킬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제공을 방해하거나, 안내하는 방법 외 다른 방법으로 서비스를 사용하는 경우, 다른 회원의 개인정보를 무단으로 수집 제공하는 경우, 영리적 목적으로 이용하는 경우, 음란정보, 저작권 침해 등 공서양속 및 법령에 위반되는 내용의 정보 등을 발송 또는 게시하는 행위

2)      회사의 서면허가를 받은 경우를 제외하고 회사가 제공하는 소프트웨어의 일부를 복사, 수정, 배포, 판매 또는 대여, 역설계하거나 소스 코드의 추출을 시도하는 등 “닥톡 서비스를 복제, 분해하거나 기타 변형하는 행위

3)      법령, 법원의 판결, 결정 혹은 명령 또는 법령상 구속력을 가지는 행정 조치에 위반되는 행위

4)      공공질서 또는 미풍양속을 저해할 우려가 있는 행위

5)      회사 또는 제3자의 저작권, 상표권, 특허권 등의 지적재산권, 명예권, 프라이버시권, 기타 법령상 또는 계약상의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

6)      과도하게 폭력적인 표현, 노골적인 성적 표현, 인종, 국적, 신조, 성별, 사회적 신분과 가문 등에 관하여 차별하는 표현, 자살, 자상 행위, 약물 남용을 유인 또는 조장하는 표현, 기타 반사회적인 내용을 포함하고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표현을 투고 또는 송신하는 행위

7)      회사 및 “닥톡 회원 또는 제3자를 사칭하는 행위 또는 의도적으로 허위 정보를 유포하는 행위

8)      동일하거나 유사한 메시지를 불특정 다수의 회원에게 송신하는 행위(회사가 인정한 것은 제외)

9)      회사가 정한 방법 외의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여 현금, 재물 기타 경제적 이익과 교환하는 행위

10)   영업, 선전, 광고, 권유, 기타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행위(회사가 인정한 것은 제외) 등 회사가 스팸으로 판단한 행위

11)   다른 회원에 대한 악의적인 행위나 비방 및 중상모략 등을 목적으로 하는 행위

12)   반 사회적인 세력에 대한 이익 공여와 기타 협력 행위.

13)   종교 활동 또는 종교 단체로 권유하는 행위

14)   타인 혹은 허위의 개인정보, 등록 정보, 이용 이력 정보 등을 불법으로 등록, 수집, 공개 또는 제공하는 행위

15)   기타 본 서비스가 미리 정한 이용 목적과 다른 목적으로 본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

16)   타인의 결제수단 및 정보를 허락 없이 도용하여 사용하는 행위

17)   본 약관을 포함하여 기타 회사가 정한 제반 규정 또는 이용 조건을 위반한 경우

2.     서비스 이용 제한은 일시정지, 영구정지, 이용계약 해지 등으로 구분됩니다.

3.     회사는 이용 제한을 하는 경우에 회원이 등록한 핸드폰번호의 SMS문자메시지를 통해 내용을 통보합니다.

4.     회원이 회사의 이용 제한에 불복하고자 할 때에는 통보를 받은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사의 이용 제한에 불복하는 이유를 기재한 이의 신청서를 서면으로 제출해야 합니다.

5.     4항의 이의 신청서를 접수한 회사는 접수한 날로부터 15일 이내에 회원의 불복 이유에 대해 서면으로 답변해야 합니다. 다만, 회사는 15일 이내에 답변이 곤란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6.     회사는 위 답변 내용에 따라 상응하는 조치를 취하여야 합니다.

 8 (개인정보의 보호 및 관리)

1.     회사는 관련 법령이 정하는 바에 따라 계정정보를 포함한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노력합니다. 회원 개인정보의 보호 및 사용에 대해서는 관련 법령 및 회사가 별도로 고지하는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됩니다.

2.     서비스의 일부로 제공되는 개별 서비스를 제외한 것으로 앱 및 웹사이트에 단순히 링크된 제3자 제공의 서비스에 대하여는 회사의 개인정보 취급방침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3.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노출된 회원의 계정 정보를 포함한 모든 정보에 대해서 일체의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     개인정보취급방침 (다운로드 링크 연결)

5.     닥톡 메시지 발송은 적법한 목적과 절차에 의해 수집된 환자의 전화번호만 사용해야 합니다

6.     위의 메시지 발송을 위해서 회원은 정보통신망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및 개인정보보호법에 의거하여 회사와의개인정보 처리업무 위탁계약체결이 필요합니다.

7.     위의 메시지 발송을 위해서 병원의개인정보 취급방침에 위탁 계약에 의거한 수탁사명(닥프렌즈) 및 위탁업무(닥톡 메시지 발송 업무)가 표시되어야 합니다.

8.     닥톡으로 보내는 메시지는 정통망법상 광고성 정보 전송시 명시사항을 표시해야 합니다. 메시지 내용 앞에 ‘(광고) 표시, 연락처(고객센터번호) 및 수신거부 방식 표시가 필요합니다.

9.     닥톡으로 업로드 하는 정보는 암호화되어 저장되고, 업로드 한 당사자만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3장 계정 관리 및 보안

 9 (계정 관리)

1.     닥톡 계정 또는 로그인 정보를 본인 외의 제 3자에게 공유하거나 양도할 수 없습니다.

2.     회원은 자신의 계정 정보를 비밀로 유지할 책임이 있으며, 로그인 정보 사용에 대한 책임을 집니다.

3.     마지막 접속 시점으로부터 1년 이상 경과한 계정은 회원에게 통지 없이 삭제될 수 있습니다.

 10 (계정 보안)

1.     로그인 정보의 분실, 도난 또는 허가 없는 유출 등을 포함(이에 국한되지 않음)하여 보안에 대한 위반 사실을 발견하거나 의심이 가는 경우, 회원은 회사에 서면으로 즉시 알려주셔야 합니다.

2.     계정 관리의 소홀 또는 계정 공유로 인해 발생하는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4장 서비스 이용

11(제공 서비스)

회사는 회원의 동의 하에 아래와 같은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1.     닥톡네이버지식iN 전문가 등록 및 활동

2.     병원 내 보유하고 있는 건강상담DB(텍스트, 동영상)의 닥톡네이버지식iN 등록

3.     메신저 서비스

4.     병원에서 판매/홍보 중인 영양제 등의 판매 지원 서비스

5.     그 밖에 네이버 등 제휴사 연동 서비스

6.     병의원의 수납 관련 데이터를 이용한 고객분석통계 서비스

7.     병의원의 환자에게 맞춤형 홍보 문자 발송 서비스

12 (서비스 제휴)

1.     닥톡네이버지iN 전문가 활동

회사는 국내외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원이 게재하는 의료상담 컨텐츠를 회사가 관리하는 서버에 두고 회사 및 제휴사의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이에 대한 API를 제휴사에게 제공하거나 제휴사가 관리하는 서버에 두도록 하고 제휴사로 하여금 제휴사의 회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합니다.

또한, 회원은 다음과 같은 방식의 정보 제공에 동의합니다.

1)    회사 및 제휴사의 컨텐츠 가이드라인에 부합하지 않는 상담 컨텐츠는 회사 또는 제휴사가 삭제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컨텐츠 가이드라인에 부합하도록 회원이 제공한 컨텐츠를 일부 정제하여 제공할 수 있습니다.

3)    닥톡에서 답변을 공개한 회원의 텍스트, 동영상, 음성 콘텐츠는 닥톡, 네이버, 유튜브 등 닥톡과 연동된 정보 네트워크에 게재될 수 있습니다.

4)    네트워크에 게재한 정보를 회사가 임의 삭제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함에 동의합니다. 이는 닥톡 연동 서비스 (네이버, 유튜브 등) 회원 탈퇴 시에도 적용됩니다.

13(서비스 위탁)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메신저, 고객분석통계 및 문자 발송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개인정보 처리업무 위탁 계약을 맺어야 하며, 회원은 본 이용약관에 동의함으로써, 다음 항목에 대한 개인정보 처리업무 위탁 계약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계약의 내용은 개인정보보호위원회 개인정보보호 포털 홈페이지에 2020/02/13부로 게시한 표준 개인정보처리 위탁 계약서에 근거합니다.)

1.     문자 발송을 위한 환자 고객의 이름, 연락처, 생년월일, 성별, 주소(동까지), 진료분야, 수납관련정보 처리

2.     의료상담 DB 관리를 위한 환자 고객의 이름, 연락처 처리

3.     예약 인증 및 처리를 위한 환자 고객의 이름, 연락처 처리

표준 개인정보처리 위탁 계약서 (다운로드 링크 연결)

 

14 (닥톡 사용료)

회원이 닥톡 의사회원으로 가입하고, 소속 병원을 설정한 경우에는 다음 조건에 따른 유료 사용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1.      닥톡을 의사회원이 이용하는 때에는 계정사용료와 서비스 이용료를 과금합니다.

2.      의사(한의사, 치의사 포함, 이하 '의사') 1인당 계정사용료 및 서비스 이용료는 월 27,500원이며, 매월 1일 또는 15 (계약일과 가장 가까운 미래의 도달일 기준) 선불제로 과금 합니다.

3.      병원 직원(스탭)은 병원에서 닥톡을 통해 보내는 메시지 하단에 닥톡 설치URL을 첨부해서 보내는 조건에 동의하는 경우에는 계정 수에 상관없이 무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설치URL 첨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에는 직원(스탭)의 계정 사용료를 1인당 월5천원(VAT별도)을 과금 합니다.

4.      선불 결제된 계정사용료는 이미 관련 서비스 제공이 개시되었으므로 환불이 불가합니다.

5.      기본제공 저장공간 10GB에 도달한 경우, 10GB 단위로 저장공간을 추가할 수 있으며 추가 저장공간 10GB당 월 11,000원을 과금 합니다.

6.      닥톡 사용료 결제는 CMS이체를 원칙으로 합니다.

7.      닥톡 사용료 미결제 시에는 닥톡의 사용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5 (유료서비스 주문 및 결제)

1.     회원은 회사가 제공하는 절차에 의하여 닥톡 사용료 외의 문자포인트 구매 등 유료 서비스 구매를 신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아래 사항을 각각의 유료 서비스에 표시합니다.

2.     유료 서비스 명칭, 종류, 내용, 가격 등 이용방법과 결제 정책 및 환불 정책 등의 사항을 각각의 유료 서비스에 표시합니다.

3.     회원은 회사에서 정하고 있는 방법으로 유료 서비스의 결제가 가능하며 유료 서비스에 따라 유료 서비스의 이용방법과 결제 및 환불 정책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16 (결제 취소 및 환불)

1.     닥톡 유료 서비스를 결제한 경우 디지털 콘텐츠 특성 상 유료 서비스 이용일자 이후부터는 재화의 효용가치 사용이 시작된 것으로 간주되어 유료 서비스 사용일 이후 결제 취소(전액 환불)가 불가합니다.

2.     '온라인 디지털 콘텐츠 산업 발전법' 따라 “닥톡 유료 서비스 이용일자 7일 내(이용 시작일 포함) 환불을 요청한 경우, 각 유료 서비스 이용요금에 따른 잔여 이용요금을 계상하여 매월 환불일자에 맞추어 환불됩니다. 유료 서비스 이용일자 7일 후(이용 시작일 포함) 환불을 요청한 경우, 각 유료 서비스 이용요금에 따른 잔여 이용요금에서 위약금(잔여 이용요금의 10%)를 공제한 환불 금액이 매월 환불일자에 맞추어 환불됩니다.

3.     매월 환불일자는 매월 1~10일까지의 환불 요청은 15일자에, 11~20일까지의 환불 요청은 25일자에, 21~31일자의 환불 요청은 익월 5일자에 진행됩니다. 해당 환불일자가 공휴일 및 토/일요일에 해당할 경우 다음 영업일에 환불이 진행됩니다.

4.     모든 결제 취소 및 환불은 요청된 결제 취소 및 환불 결제 수단과 동일한 수단으로 환불됩니다.

5.     무료 쿠폰 등 무료 이용 혜택 기간이 주어진 경우, 무료 이용 혜택 기간은 유료 서비스 이용 기간이 모두 소진된 이후 적용되며, 결제 취소 및 환불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 무료 이용 혜택 기간 중 결제된 유료 서비스의 경우, 유료 서비스 이용일자 전 요청된 결제 취소는 전액 환불이 가능합니다.

6.     제한적으로 아래 경우에도 결제 취소 및 환불이 가능합니다.

1)      닥톡 서비스의 문제로 인해 유료 서비스 결제 이후 24시간 이상 유료 서비스의 정상적 사용이 불가능한 경우 (, 천재지변, 비상사태 시 제외)

2)      결제 취소 및 환불 신청은 유료 서비스의 정상적 사용이 불가능했던 일자로부터 7일 이내에 해당 유료 서비스의 정상적 사용이 불가능했음을 증명할 수 있는 자료로 첨부하여 회사 내 서면으로 접수해야 합니다.

3)      위의 자료를 접수한 회사는 접수한 날로부터 7일 이내에 접수된 전자메일로 답변을 진행해야 하며, 7일 이내에 답변이 곤란한 경우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통보합니다.

4)      회원의 결제 취소 및 환불이 결정된 경우 회사는 결제 취소 및 환불 결정이 회원에게 통지된 날로부터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환불 처리해야 하며, 영업일 기준 3일 이내에 환불이 불가할 시에는 이를 회원에게 사전 고지해야 합니다.

 17 (업데이트)

1.     서비스 이용을 위해 새로운 소프트웨어가 필요하거나 추가되는 경우, 회원의 동의에 의해 기기에서 소프트웨어를 자동으로 업데이트하거나 업데이트를 다운로드하여 설치할 것을 요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닥톡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변경 및 개선 할 수 있고, 기능을 추가 또는 제거 할 수 있습니다.

 18 (서비스 중단)

1.     닥톡 서비스는 회사의 영업방침에 따라 정해진 시간 동안 제공합니다. 또한 회사는 서비스를 일정 범위로 분할하여  범위 별로 이용 가능한 시간을 별도로 정할  있으며  경우  내용을 회원에게 공지합니다.

2.      1항에도 불구하고, 다음 각 호의 어느 하나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일정한 시간 동안 “닥톡 서비스가 제공되지 아니할 수 있으며, 해당 시간 동안 회사는 “닥톡 서비스를 제공할 의무가 없습니다.

1)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정기점검 또는 콘텐츠 내용이나 “닥톡 서비스의 수정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해킹 등의 전자적 침해사고, 통신사고, 회원들의 비정상적인 서비스 이용행태, 미처 예상하지 못한 서비스 불안정성에 대응하기 위하여 필요한 경우

3)      관련 법령에서 특정 방법으로 서비스의 제공을 금지하는 경우

4)      천재지변, 비상사태, 정전, 서비스 설비의 장애 또는 서비스 이용의 폭주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 제공이 불가능한 경우

5)      회사의 분할, 합병, 영업양도, 영업의 폐지, 당 해 회사의 수익 약화 등 경영상 중대한 필요에 의한 경우

3.     위의 이유로 인해 회사는 서비스 전부를 중단할 수 있으며, 30일 전에 앱 및 웹페이지에 이를 공지합니다.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정이 있는 경우는 사후에 통지를 할 수 있습니다.

4.     회사가 위의 사유로 서비스를 종료하는 경우, 회원은 무료 서비스 및 사용 기간이 남아 있지 않은 유료 서비스/계속적 유료 이용 계약에 대하여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없습니다. 사용 기간에 제한이 없는 무료 쿠폰 등은 서비스 종료일까지를 해당 쿠폰의 사용 기간으로 봅니다.

 5장 판매 서비스 이용

 19 (서비스이용료)

1.     서비스이용료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데 따른 대가로 회원이 회사에 지급해야 하는 금액을 의미하며, 회사는 판매대금 또는 구매자로부터 예치 받은 금액에서 서비스이용료를 공제하는 등으로 회원에게 정산합니다.

2.     서비스이용료는 판매가(회원이 정한 최초의 상품가격을 말합니다)에 회사가 정한 비율(이하 “서비스이용료율”이라 합니다)을 곱한 금액입니다.

3.     회사는 제1항의 서비스이용료에 대하여 매월 초 회원 툴을 통해 회원에게 세금계산서를 발행하며, 회원은 서비스이용료 및 서비스이용료율, 이용방법 등 관련 정책을 서비스 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서비스이용료와 서비스이용료율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비스 내에 공지하며 회사와 회원 간의 협의 또는 회사의 내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20 (회원의 관리의무)

1.     서비스 내에서 상품과 용역의 판매는 회원 등록이 완료되는 동시에 가능하며, 이를 위해서 회원은 상품과 용역에 관한 정보를 직접 등록, 관리해야 합니다. 이때 상품과 용역의 판매가격은 표준마진율, 배송비, 서비스이용료 등을 고려하여 회원 스스로 결정합니다.

2.     회원은 재고 수량 등 수시로 바뀌는 사항에 대한 데이터를 적절히 관리해야 하며, 회원은 데이터를 허위로 기재할 수 없습니다.

3.     회원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이하 “전상법”), 전자금융거래법, 여신전문금융업법, 전기통신사업법, 식품위생법, 화장품법, 부가가치세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상표법, 저작권법, 어린이제품 안전 특별법 등 사이트에서 상품과 용역의 판매와 관련하여 법령이 요구하는 사항을 지켜야 합니다.

4.     회원은 판매된 상품 및 용역에 대한 보증 서비스를 자신의 책임과 비용으로 시행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세금계산서 발급 등 구매자의 요구에 응해야 합니다.

6.     회원은 구매자의 문의에 성실하고 정확하게 대답해야 합니다. 회원의 불성실, 부정확한 답변으로 구매자에게 손해가 발생하면 회원이 이에 대해 책임을 부담합니다.

7.     회원은 상품의 판매와 관련하여 특정한 인허가 자격이 요구되면 이에 대한 요건을 만족한 후 판매상품을 등록해야 합니다. 인허가 자격을 갖추지 않은 상태에서 관련 상품을 판매하여 발생한 모든 민형사상의 책임은 회원 본인에게 있습니다.

8.     회원은 상품 등록 후 장기간 판매가 없는 상품 등록을 유지할 수 없으며, 이를 위반하면 회사는 별도 통지 없이 상품 검색의 효율성 제고와 구매자 편의 개선을 위해 해당 상품을 삭제하거나 판매 중단 처리할 수 있습니다.

9.     회사는 회원의 사유로 배송 완료까지 상당 시간이 흐르거나 취소율이 일정 수준을 초과하면 경고, 아이디(ID) 정지 등 서비스 품질향상을 위하여 해당 회원에게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이때 회사는 구체적인 내용에 대한 정책을 합리적인 기준에 따라 정하고 미리 공지합니다.

 21 (상품의 배송)

1.     구매자의 주문에 따른 결제가 완료된 순간 회사는 회원에게 주문 정보를 서비스, 이메일(E-mail), 팩스, 전화 등의 방법으로 전달하고, 회원은 해당 주문 정보에 따라 배송을 하여야 합니다.

2.     회원은 주문내역을 확인하고 배송 중 상품이 파손되지 않도록 적절한 포장을 한 후 배송을 증명하거나 추적할 수 있는 물류대행(택배)업체에 배송을 위탁하여야 합니다.

3.     전상법 제15 1항에 따라 회원은 구매자의 결제일로부터 3영업일 이내에 상품 등의 공급을 위하여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하고(, 구매자와 회원 간에 상품 등의 공급시기에 관하여 따로 약정한 경우는 제외), 회원 툴에 송장번호 등의 발송 관련 데이터를 입력하여 발송이 완료되었음을 증명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이 전항의 기한 내에 발송하지 않거나, 배송지 오류 등으로 구매자가 상품을 정상적으로 받지 못하면 회원은 그에 관한 모든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5.     회원은 발송 후 3일 이내에 구매자가 주문한 상품을 받을 수 있도록 조치해야 하며, 구매자는 배송상태가 ‘배송 완료’로 되어 있으나 상품을 받지 못한 경우 또는 3영업일 이상 장기간 ’배송 중’으로 되어 있는 경우에는 상품 미도착 신고를 접수할 수 있습니다. 구매자의 상품 미도착 신고가 접수되면 회원은 회원 툴을 통하여 이를 확인하고 필요한 조치를 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상품 미도착 신고 접수일로부터 10일 이내에 필요한 조치를 하지 않으면, 회사는 거래를 취소하고 구매자에게 환불할 수 있습니다.

6.     회사가 구매자의 구매대금 결제 확인을 통지한 후 상당 기간 발주확인을 하지 않거나, 발주확인을 한 이후라도 배송 등 후속 절차를 이행하지 않으면 회사는 별도의 개별 정책으로 구매자에게 자동으로 환불 처리하는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다만, 구매자가 희망하지 않는 경우는 제외하며 개별 정책은 미리 공지합니다.

7.     회사는 제3자와 업무제휴를 통해 통합택배, 해외배송 서비스 등을 시행할 수 있습니다.

 22 (교환, 환불)

1.     구매자가 상품 수령 후 교환이나 환불을 요청하면 회원은 전상법 등 관련 법률에 따라 반품을 받은 후 교환이나 환불을 해주어야 하며,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은 교환이나 환불의 책임이 있는 측에서 부담합니다.

2.     발주확인 후 취소 요청 건에 대해 2영업일 이내에 환불처리나 발송확인 처리를 하지 않으면, 3영업일에 주문 건은 자동으로 환불 처리됩니다.

3.     회원은 상품의 하자 또는 사용상의 안전성에 결함이 있으면 전량 리콜(수리, 교환, 환불)하여야 하며, 리콜에 따른 모든 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4.     회원은 전상법 제17조 제2항에 따라 청약철회가 제한되는 사유에 해당되는 경우 청약철회가 불가능하다는 사실을 전상법 제17조 제6항에 따라 상품의 포장 기타 소비자가 쉽게 알 수 있는 곳에 명기하여야 합니다.

5.     상품을 반품 받은 회원은 배송비 정산, 사은품의 반환 확인 등이 필요하면 반품을 보류할 수 있고, 4항에 따른 청약철회 제한 사유에 해당하는 등 정당한 사유가 있으면 반품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반품보류 없이 반품수령일로부터 일정 기간[5영업일(토요일, 공휴일 제외) ]이 지나도록 특별한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회사는 환불에 필요한 조치를 할 수 있으며, 그 구체적인 사항에 대하여 회사는 합리적인 기준에 따라 정책을 정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이 구매자의 청약철회를 제한하고자 그 사유를 증빙하여 환불보류를 요청하면 회사는 환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구매자가 반품한 상품을 수령해야 하며, 회원의 연락 두절 등의 사유로 반품배송을 할 수 없어 구매자가 직접 회사로 상품을 보낼 때에는 회사는 상당 기간을 정하여 해당 상품을 수령할 것을 회원에게 통지하고, 회원이 해당 기간 내에 특별한 의사를 표시하지 않으면 회사는 해당 상품을 폐기할 수 있습니다.

 23 (판매대금의 정산)

1.     구매자가 서비스 화면에서 구매확정을 클릭하거나 자동구매확정이 되면 회사는 그로부터 2(공휴일, 토요일, 일요일 제외) 이내에 판매대금에서 서비스이용료, 회사에 대한 미납금 및 기타 채무금을 공제한 나머지 금액을 회원에게 송금합니다. 다만, 구매자가 신용카드로 결제했을 때에는 회사는 허위등록 또는 판매가장등록, 신용카드 결제시스템만을 이용하기 위한 허위거래가 의심되는 거래의 해당 내역을 확인하기 위하여 최고 60일까지 송금을 보류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원이 물품판매에 관한 거래사실 증빙서류를 회사에 제공한다면 회사는 이를 확인한 후 송금 처리합니다.

2.     구매확정 기간 내에 구매자가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에 대한 의사표시를 하지 않아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되면 회사는 그 다음 영업일에 자동구매확정으로 처리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서비스 내에서 판매금액, 추가정산금액, 공제금액, 정산금액을 회원에게 통보합니다.

4.     회원은 물품발송을 표시할 때 송금방법을 지정해야 합니다. 계좌입금을 송금방법으로 선택한 경우 회원이 지정한 입금계좌의 예금주는 회원과 동일인임을 원칙으로 합니다.

 24 (정산의 보류)

1.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발생한 비용을 판매대금 정산 때 공제할 수 있으며, 회원과의 이용계약 종료 후에는 해당 회원의 판매대금의 일정 비율에 해당하는 금액을 이용계약 종료일로부터 일정 기간 예치하여 이 기간에 구매자로부터 환불, 교환 등 이의제기가 있을 때 관련 비용의 지급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장기간 배송지연 건을 배송완료 건으로 간주하여 주문 절차를 종결할 수 있되, 판매대금의 정산은 향후 구매자의 환불 요청에 대비하여 일정 기간 유보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의 채권자가 신청한 사항에 대해 법원이 판매대금의 가압류, 압류 및 추심명령 등을 결정하면, 회사는 회원과 채권자 간의 합의 또는 채무액의 변제 등으로 이 결정이 해제될 때까지 판매대금의 정산을 중지할 수 있습니다.

4.     본 조에 정한 것 외에도 법률의 규정이나 합리적인 사유(구매자 클레임 다수 발생시 환불요청 대비 등 구매자 보호를 위한 경우, 부정거래 발생, 법원/금융기관/수사기관 등 권한 있는 기관의 요청이 있는 경우)가 있으면 회사는 해당 사항을 회원에게 통지하고 판매대금의 전부 또는 일부의 정산을 일정 기간 유보하거나 상계할 수 있습니다.

 6장 손해배상 및 면책 사항

 25 (손해 배상)

1.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에게 발생한 손해에 대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이 있는 경우 책임을 집니다.

2.     회사는 사전공지 없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발생하는 서비스 중단이 24시간 이상 연속적으로 발생하면 유료 회원의 손해에 대해서는 회사가 정한 기준에 의거하여 손해에 대한 보상을 합니다.

3.     회사가 제휴서비스 제공자와 제휴 계약을 맺고 회원에게 제휴서비스를 제공하면서 회원이 제휴서비스 이용약관에 동의한 뒤 제휴서비스 제공자의 귀책사유로 인해 손해가 발생할 경우 관련 손해에 대해서는 제휴서비스 제공자가 책임을 집니다.

 26 (면책 사항)

1.     회사는 천재지변, 전쟁 및 기타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2.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3.     회사는 서비스용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4.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 또는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5.     회사는 회원의 PC 및 휴대기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개인정보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6.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얻은 자료로 인한 손해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하며 타 회원으로 인해 입게 되는 정신적 피해에 대하여 보상할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7.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에 게재한 각종 정보, 자료, 사실의 신뢰도, 정확성 등 내용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8.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회원이 수집한 개인정보, 의료상담 내용에 대하여 개인정보 명의자 또는 의료상담 작성자의 명시적인 동의를 받아야 합니다. 회원이 이에 대한 동의를 받지 않고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회사에 제공한 경우에는 회사는 민형사상 발생하는 모든 분쟁에 대해 면책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분쟁발생시 회원은 즉시 회사를 면책하고 회원은 자신의 비용과 책임으로 이를 해결해야 합니다.

9.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며 의료법, 공정거래법에 위반되는 의료상담 내용을 제공한 경우에는 회사는 민형사상 발생하는 모든 분쟁에 대해 면책됩니다. 이와 관련하여 분쟁발생시 즉시 회원은 회사를 면책하고 회원은 자신의 비용과 책임으로 이를 해결합니다.

10.  회사는 회원 상호간 및 회원과 제삼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개입할 의무가 없으며, 이에 따른 손해를 배상할 책임도 없습니다.

11.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관련법에 특별한 규정이 없는 한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7 (분쟁해결)

1.     회사는 회원으로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회원에게 그 사유와 처리 일정을 즉시 통보해야 합니다.

2.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회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28 (재판권 및 준거법)

1.     회사와 회원간에 발생한 분쟁으로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주소지 관할법인을 전속관할로 합니다.

2.     본 약관과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전자상거래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률을 적용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