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20대중반/남 원형탈모, 군대서 원형탈모가 처음 생긴이 후 증상이 악화되진 않지만 사라지지도 않네요. 치료 가능할까요?

2019.12.23

군대서 원형탈모가 처음 생겨서 지금 원형탈모 생긴지는 2년 반 정도 지난 것 같고요.

더 커지거나 개수가 많아지거나 하지는 않았어요.

근데 없어지지도 않아서 제대로 치료 받으려고 하는데요.

너무 오래 지나가지고 어떻게 치료를 받아야 하는지 모르겠네요..

검색해보니 자연적으로 없어지기도 한다는데 그대로 남아있으니 평생 탈모로 살아야 하나싶고 걱정이 많이 됩니다.

생긴지 오래된 원형탈모도 치료가 가능한가요?


#원형탈모 #원형탈모치료 #원형탈모병원 #초기원형탈모치료 #원형탈모치료비용 #원형탈모초기

안녕하세요, 닥톡-네이버 지식iN 상담한의사 송재철입니다.

...

원형탈모가 발생한지 오래되었지만 방치되었고, 그로인해 치료시기를 놓친것은 아닌지 문의주셨는데요

초기 원형탈모에 비해서는 치료기간이 좀 더 걸릴 수 있으나, 충분히 치료가 가능합니다.

발병시기가 오래되었지만 탈모반 갯수가 증가하거나 범위가 커지지 않아 예후가 아주 안 좋은 것은 아닙니다.

...다음과 같은 방법으로 두피와 몸치료를 동시에 시행하고 있습니다.

1. 농축한약 - 불안정한 면역체계를 안정화하고 건강한 두피와 모낭의 활성화를 위해 필요한 생리물질을 보충

2. 면역약침 - 면역력을 담당하는 혈자리에 시행. 면역계 질환 치료에 효과적인 산삼, 구기자, 녹용 등의 성분

3. 모낭재생약침 - 無스테로이드 성분으로, 손상된 모낭의 재생을 촉진합니다.

4. 발모침 - 상열된 열을 내리고 혈액이 뭉치는 어혈현상을 해소하여 두피 상태를 개선

5. 경근이완요법 -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두피로 향하는 기혈이 원활하게

...

전두탈모나 말기 사행성탈모 환자분들은 자포자기의 심정으로 한의원을 찾아 오시기도 합니다.

원형탈모 치료의 관건은 불안정한 면역체계를 바로잡는 것입니다.

군대에서 처음 원형탈모가 발병하셨다고 하였는데, 과도한 스트레스나 급작스럽게 변한 생활리듬, 음식섭취, 수면부족, 과도한 신체적 피로 등으로 인해 자율신경계에 영향을 주어 원형탈모가 발병하게 된 것으로 보입니다.

원형탈모는 한 번 발병하면 치료가 어렵고, 재발이 잦은 질병입니다.

더이상 방치하는 것보다는 의료진에게 정확한 진단을 받아보시는 게 좋을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